여수섬박람회 페루·필리핀·일본·베트남 등 5개국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아메리카 페루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공식 참가를 결정했다.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파울 페르난도 두클로스 파로디 주한 페루대사가 주한 페루대사관에서 참가의향서에 서명했다고 29일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김종기 사무총장은 "페루의 참가 결정은 중남미 국가들의 참가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7월 말 기준 여수섬박람회 참여국은 필리핀, 팔라우, 일본, 베트남, 페루까지 5개국이며 중국 등 14개국과 참가를 협의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남아메리카 페루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공식 참가를 결정했다.
(재)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파울 페르난도 두클로스 파로디 주한 페루대사가 주한 페루대사관에서 참가의향서에 서명했다고 29일 밝혔다.
페루는 3000km에 달하는 긴 태평양 해안선을 보유한 나라로, ‘작은 갈라파고스’ 라고 불리는 바예스타 섬, 티티카카 호수의 우로스 섬 등 섬 문화와 해양 생태의 보고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참가 결정을 통해 페루는 자국의 풍부한 섬 자원과 문화를 세계에 소개할 계획이며 국가의 날 행사로 운영되는 ‘페루의 날’에 페루 전통 음악 공연단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김종기 사무총장은 “페루의 참가 결정은 중남미 국가들의 참가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7월 말 기준 여수섬박람회 참여국은 필리핀, 팔라우, 일본, 베트남, 페루까지 5개국이며 중국 등 14개국과 참가를 협의 중이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동일본 대지진’ 정확히 예언한 그 사람”…7월5일 ‘대재앙’ 결국 실현되나?
-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배민 대표 찾아가 ‘상생방안’ 논의
- “헤어질 말 대신 써줘”…이별문자도 AI 맡긴 Z세대 어떻길래 [나우,어스]
- ‘오징어 게임3’ 1위 찍었지만 혹평도…“잔혹·폭력하지만 풍자 사라져”
- 생닭 씻은 물, 주변에 튄다면…이렇게나 위험합니다 [식탐]
- “소주 1500원, 까르보나라 4500원”…백종원 ‘파격 할인’ 어디 남았나 보니
- “제가 임신했다고요?”…배 아파 병원 갔는데 출산한 20대 [차이나픽]
- “0원, 진짜 역대급입니다” 닭갈비 1인분도 ‘무료 배달’했더니…10배 ‘주문 폭주’
- “대박 날 줄 알았는데, 시청률 1% 왜 이래?” 방송사 ‘망연자실’…넷플릭스에 직격탄
- 伊선수에 “코쟁이”…인종차별 이상윤 축구 해설위원, 결국 사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