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 ‘올A’” 극상위권 우등생 등장에 미미미누 일침
이선명 기자 2025. 6. 28. 18:01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티처스2’)에 명문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출연한다.
채널A에 따르면 오는 29일 방송되는 ‘티처스2’에는 과거 사교육 없이 중학교 성적 ‘올 A’를 받고 과학 영재원까지 거친 2학년 학생이 등장한다. 이 학생은 “명문고의 성적 장벽을 넘어서고 싶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학생의 이력을 본 MC 전현무는 “모든 걸 사교육 없이 한 게 사실이냐”고 물었으며, 학생은 “학원 다니는 친구들도 저보다 성적이 안 나오니 꼭 가야 할까 싶었다”고 했다.
MC 조정식은 학생의 목표 대학이 ‘K대’라는 점에 대해 “이런 극상위권 루트를 걸어오면 지금 목표를 ‘K대’로 하지 않는다”며 “뭔가 하나가 꺾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방송에서는 학생의 내신 성적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를 본 전현무는 “역대급 뒤통수였다. 실화인가 싶다”고 반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시 전략 멘토’ 미미미누는 “내신은 졸업할 때까지 극복 못 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학생의 문제점과 해결책은 오는 29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되는 ‘티처스2’에서 공개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시원, 윤석열 무기징역 선고 이후 의미심장한 글 “불의필망, 토붕와해”
- 람보르‘길리’, 다시 해냈다! 여자 1500m 금메달···최민정 은메달
- 박나래 수사한 강남서 형사과장, 박나래 선임한 로펌 취직
-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도 건강 안 좋아”…안타까운 근황 전해 (특종세상)
- 전원주, 故송해와 키스씬 회상 “혓바닥 뜯어지는 줄 알았다”(영구TV)
- 김동완 ‘성매매 합법화’ 근거 보니…“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 [스경X이슈]
- ‘부모 절연’ 심형탁, 日 처가 총출동에 울컥…♥사야 “우린 대가족” (슈돌)
- ‘운명전쟁49’ 노슬비, 가스라이팅·강제 임신 딛고 일어선 ‘MZ 무당’의 눈물겨운 사부곡
- “위고비 실패” 케이윌, 마운자로 두 달 만 14kg 감량…솔직 비교 후기 공개
- 배우 노진원, ‘손녀뻘 여자친구’ 논란에 해명 “AI 맞다”[스경X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