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家 3세’ 애니 “母 정유경도 빅뱅 팬…대가족 여행서 MV 시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장녀로 알려진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 애니(23·본명 문서윤)가 가수 데뷔를 허락받기까지의 과정을 털어놨다.
한편, 애니가 속한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 23일 데뷔곡 '페이머스'(FAMOUS)를 발표하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장녀로 알려진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 애니(23·본명 문서윤)가 가수 데뷔를 허락받기까지의 과정을 털어놨다.

애니는 지난 27일 빅뱅 대성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 등 팀 멤버들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영상에서 대성은 애니에게 “어떻게 집안 허락을 받았느냐”고 질문했고, 이에 애니는 “사실 허락받기까지 10년이 걸렸다. 처음엔 ‘죽어도 안 된다’고 했는데, 지속적으로 해야겠다고 하니 마지막 딜이 ‘아이비리그에 가라’는 거였다”고 설명했다.

결국 애니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 입학한 후에야 더블랙레이블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다고. 그는 “약속했으니 어쩔 수 없이 허락해 주시더라”고 덧붙이며 웃어 보였다.

또한 애니는 어릴 적부터 가족들이 YG 음악을 즐겨 들었다는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가족들이 빅뱅, 투애니원, 블랙핑크, 원타임 음악을 많이 듣는다”며 “처음으로 떠난 대가족 여행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다녔는데 엄마가 그때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에 꽂혀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엄마가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를 다운받아 관광버스 스크린에 계속 띄웠다”며 “그 뮤직비디오를 너무 많이 봐서 거기에 나오는 모든 액세서리를 다 외우고 있다”고 전해 대성을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애니가 속한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 23일 데뷔곡 ‘페이머스’(FAMOUS)를 발표하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와 동시에 멜론 톱100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동상 걸려 손톱 빠질 정도…” 김혜윤, 7년 무명 견디고 톱스타 된 ‘눈물겨운 과거’
- “하루 세 번, 10초로 전신 성형 효과”…채정안·최수종의 턱걸이는 ‘팔 운동’이 아닙니다 [수
- 이범수와 소송 중인 이윤진, 생활고 딛고 ‘세계 1위’ 리조트 대표 됐다…“인생 역전”
- “뉴스 보고 돌반지 팔러 갔더니 10만원 손실”…‘99.99%’의 착각, 20% 올라야 이득
- “쌍수 했네” 아이언맨 윤성빈, 달라진 외모 화제…어떻게 바뀌었나 보니
- 에일리, 혼인신고 9개월 만에 시험관 고백…“시술실에서 펑펑” 오열한 사연
- 안선영, 남편과 별거? …“부부로 합이 안 맞아”
- "로또 1등도 35억 강남 전세” 서글픈 현실…인생 역전도 ‘불만족’ [수민이가 궁금해요]
- “하루 4잔, 커피가 노년의 보약”…근육 지키고 ‘노쇠’ 늦춰, 디카페인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