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컴백 첫 ‘뮤뱅’ 1위 소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일릿(ILLIT)이 컴백 후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2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3집 'bomb'의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로 1위에 올랐다.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는 발매 당일 멜론 '톱 100'에 76위로 진입한 뒤 꾸준히 올라 27일 오후 11시 기준 4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컴백 후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지난 2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3집 ‘bomb’의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로 1위에 올랐다.
아일릿은 “민주가 MC인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해서 기쁘다”라며 “GLLIT(글릿.팬덤명) 덕분에 얻은 1위라고 생각한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앙코르 무대에서 멤버들은 매력적인 음색으로 탄탄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고, 1위 공약이었던 고양이 수염을 그려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중독성 강한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의 퍼포먼스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고양이 귀 머리띠, 발바닥 모양 장갑 등 아이템은 아일릿 표 고양이의 새침한 매력을 더했다. 이들의 날렵한 몸짓이 돋보이는 안무와 상큼한 표정 연기는 한층 몰입감을 높였다.
아일릿은 미니 3집 ‘bomb’으로 전작 기록을 깨나가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앨범은 국내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40만 장 이상을 기록해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일본에서는 발매 첫날에 전작의 일주일간 판매량을 뛰어넘고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을 비롯해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도 음원 차트에서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는 발매 당일 멜론 ‘톱 100’에 76위로 진입한 뒤 꾸준히 올라 27일 오후 11시 기준 41위에 올랐다. 애플뮤직 한국 ‘오늘의 톱 100’에서는 6일 연속 1위(6월 18일~23일)를 찍고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한편 아일릿은 타이틀곡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은 전날(27일) 리믹스 버전 4종을 담은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 (Remixes)’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또한 아일릿 공식 유튜브 채널에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비주얼라이저(Visualizer)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 신보 콘셉트 포토에 등장했던 유니콘 고양이를 중심으로 뮤직비디오 배경이 펼쳐져 곡의 몽환적인 감성을 높였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변우석 꿈 꾼 여성, 로또 20억 당첨 "후광 비추며 등장"
- '나는 솔로' 출연자, 가짜 명품 경매 덜미 경찰 수사
- '트렁크 살인범' 김일곤이 작성한 28인 살생부 [T-데이]
- "더러운 창녀" 韓여성 인종차별 유튜브 생중계 "프랑스 망신"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