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마민주항쟁 46주년…"민주시민상 후보 추천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기리는 국내 유일의 상인 '제34회 민주시민상' 후보 추천을 오는 8월12일까지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추천 대상은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계승하고, 민주·인권·평화·통일·생태 등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쓴 개인 또는 단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기리는 국내 유일의 상인 '제34회 민주시민상' 후보 추천을 오는 8월12일까지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제공) 2025.06.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8/newsis/20250628010137639ahup.jpg)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사)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기리는 국내 유일의 상인 '제34회 민주시민상' 후보 추천을 오는 8월12일까지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민주시민상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써온 개인과 단체를 선정·시상해 민주시민의 표상으로 삼고자 제정됐다.
추천 대상은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계승하고, 민주·인권·평화·통일·생태 등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쓴 개인 또는 단체다.
추천은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또는 민주공원 누리집에서 추천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팩스·이메일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자는 한 명(또는 한 단체)만 추천할 수 있다.
제34회 민주시민상 시상식은 부마민주항쟁 46주년 기념일인 올해 10월16일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개인 500만원, 단체 1000만 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코인 사기 해킹에 '86만 유튜브' 채널 날아갔다
- 지석진, 벌써 60살이야?…환갑잔치 공개
- "박나래, 일상 불가능한 지경…머리털 한 움큼 빠져"
- 김창열, 일본 입국 거부…"다케시마의 날 철폐해야"
- 무대 대신 매트 위…이효리, 뒤집힌 채 의미심장 메시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영상 비하인드…"친해질 기회 없었다"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문희준·소율, '혈소판 감소증' 아들 치료 근황 전했다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