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5%대 자영업자 대출상품 ‘햇살론 플러스’ 취급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신용보증재단과 오는 30일 업무협약을 맺고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플러스'를 26개 저축은행에서 취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은"저축은행이 자영업자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햇살론 플러스'를 취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정책서민금융 공급 확대를 통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신용보증재단과 오는 30일 업무협약을 맺고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플러스’를 26개 저축은행에서 취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7/ned/20250627133952006sqol.png)
[헤럴드경제=정호원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신용보증재단과 오는 30일 업무협약을 맺고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플러스’를 26개 저축은행에서 취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햇살론 플러스 취급 저축은행은 OK, BNK, 우리금융, JT친애, 다올, CK, DH, 모아, 대명, 대백, 대한, 드림, 라온, 부림, 삼정, 삼호, 센트럴, 솔브레인, 스타, 아산, 오성, 오투, 인천, 조흥, 진주, 평택저축은행 등 26곳이다.
‘햇살론 플러스’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서민금융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제공하는 보증부 정책자금 대출로서 자영업자에 대해 5% 중반의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지원 대상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저소득 자영업자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NICE 기준)이 744점 이하인 저신용 자영업자다.
운영자금은 최대 2000만원, 창업자금은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단 기존대출을 전환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다.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은“저축은행이 자영업자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햇살론 플러스’를 취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정책서민금융 공급 확대를 통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저축은행은 전 금융업권에서 취급하는 근로자 햇살론의 90% 이상, 자영업자 햇살론의 약 26%를 취급하고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17년 남사친 결혼 축의금 받고 차단’ 물어보살 사연녀 3000만원 소송까지 걸었다 [세상&]
- 쯔양, 구제역 변호사에 일부 승소…“영상 삭제·게시 금지”
- ‘구독자 246만’ 빠니보틀, 월수입 100~200억?... “요새 벌이 괜찮아”
- ‘나솔사계’ 25기 영철 통편집…성폭행 의혹
- ‘싱글맘’ 조민아, 아들 얼굴 찢어졌는데 병원 뺑뺑이‘아찔’
- “신입 초봉 6천만원, 주 4일 근무까지” 요즘 20대 난리더니…파격적 ‘복지’ 등장
- ‘낯익은 얼굴’에 쏟아진 탄식…“이러다 큰일 난다” 했더니, 결국
- “문고리만 잡아도 감염”…결혼식 갔다가 27명 구토·설사 날벼락, 무슨 일?
- “배부른 앵커 낯설겠지만”…깜짝 임신 고백한 女앵커
- 손흥민, 이적설에도 토트넘 새 시즌 원정 유니폼 메인 모델 등장…英 언론 “유니폼 입을지 불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