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좁아, 비상구 자리 줘"…기내서 드러누워 반발하다 쫓겨난 승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 방콕발 항공기에서 한 승객이 비상구 좌석을 요구하며 소란을 피운 끝에 강제로 끌려 나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는 "좌석에 몸을 맞추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라는 것은 부당하다. 고도비만 승객도 동등한 권리를 보장받아야 한다"며 비만 승객을 위한 항공사의 배려와 무상 추가 좌석 제공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에게 제지당하는 승객 [사진 출처 = 데일리메일]](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7/newsy/20250627114501798dimx.jpg)
태국 방콕발 항공기에서 한 승객이 비상구 좌석을 요구하며 소란을 피운 끝에 강제로 끌려 나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시간 26일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해당 승객은 창가 좌석이 지나치게 좁다며 좌석 간 간격이 넓은 비상구 좌석으로 변경을 요청했지만, 승무원이 이를 거절하자 격렬하게 항의했습니다.
이로 인해 항공기는 약 1시간가량 지연됐고, 경찰이 출동해 그를 강제로 끌어낸 뒤에야 정상 운항이 가능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남성이 바닥에 드러누워 통로를 막는 모습과, 경찰이 그의 팔다리를 붙잡아 끌어내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탑승객들은 “정말 이기적인 사람이다”, “아까 사과하라고 했던 거 기억하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사건은 최근 일부 항공사에서 도입을 검토 중인 ‘체중 기반 요금제’ 논의와 맞물려, 온라인상에서도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해당 요금제는 승객의 체중에 따라 항공요금을 차등 부과해, 승객들이 수하물을 줄이거나 체중을 감량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제안됐습니다.
실제로 미국인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체중이 가벼운 승객들은 이 같은 체중 기반 요금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체중이 무거운 승객들은 대체로 기존 요금제를 선호하며 변경에 대해 반대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다만 그중 절반에 가까운 이들은 제도 변경에 대해 어느 정도 긍정적인 태도도 함께 나타냈습니다.
![[@jaebaeproductions 인스타그램 캡처]](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7/newsy/20250627114501973tcxg.jpg)
반면, 미국의 플러스 사이즈(대형 체형) 인플루언서 제일린 채니(Jaelynn Chaney) 등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흐름에 반대 입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는 "좌석에 몸을 맞추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라는 것은 부당하다. 고도비만 승객도 동등한 권리를 보장받아야 한다"며 비만 승객을 위한 항공사의 배려와 무상 추가 좌석 제공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비행기 #좌석 #비상구좌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침내 입 연 차은우 "진심으로 사과…조세 관련 절차 성실히 임할 것"
- "헤어지자" 말에 분노…거가대교서 연인 찌른 20대 징역 3년
- 3층 건물서 SUV 추락 '혼비백산'…만취상태 운전
- 여장하고 여자화장실 들어가 불법촬영…양주시청 남공무원 구속
- 넥슨 경영진, '메이플 키우기' 확률 논란에 "회사 대표해 사죄"
-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민주당 사법개혁안에 재차 우려 표명
- 매가 사냥하듯 공격하는 드론…중국, 동물 행동 본떠 AI 무기 고도화
- '영업이익 20조' 고지 오를까…반도체 투톱, 이번주 실적발표
- '이만희 황금폰' 확보 관건…수행비서 소환 임박
- '쯔양 협박' 유튜버 구제역, BJ 명예훼손 혐의로 실형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