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난 “두 달 반 만에 5kg 감량”…‘이것’ 끊고 꾸준히 운동, 뭐길래?

최지혜 2025. 6. 27.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정난이 두 달 반 만에 5kg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김정난'에는 '김정난 35년째 50kg 유지 비결(따라하기 쉬운 운동법, 다이어트 루틴, 그리고 폭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정난은 "5kg 감량 목표를 달성했다"며 "두 달 반 만에 뺐다"고 말했다.

운동과 식단으로 다이어트했다는 그는 "빵도 많이 줄였는데 경도 비만으로 나온다"며 "딱 1kg만 더 빼고 싶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럽헬스] 배우 김정난 다이어트
배우 김정난이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해 두 달 반 만에 5kg 감량에 성공했다. 그가 끊은 음식은 바로 '빵'이다. [사진=유튜브 채널 '김정난']

배우 김정난이 두 달 반 만에 5kg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김정난'에는 '김정난 35년째 50kg 유지 비결(따라하기 쉬운 운동법, 다이어트 루틴, 그리고 폭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정난은 "5kg 감량 목표를 달성했다"며 "두 달 반 만에 뺐다"고 말했다.

그는 하체 운동을 시작하며 "세상에서 제일 하기 싫은 게 운동이지만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운동과 식단으로 다이어트했다는 그는 "빵도 많이 줄였는데 경도 비만으로 나온다"며 "딱 1kg만 더 빼고 싶다"고 전했다. 김정난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다이어트, 빵 멀리해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 중이라면 김정난처럼 빵을 멀리하는 게 좋다. 빵은 밀가루와 버터가 주재료다. 정제 탄수화물인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과하게 먹으면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저장된다. 혈당도 급격히 높아져 당뇨 위험도 커진다.

포화지방이 많은 버터도 비만의 원인이다. 고지혈증, 고혈압 등을 유발해 혈관 건강도 위협한다. 미국 《임상 영양(Clinical Nutrition)》 저널에 실린 연구에서 참가자 100만 명, 사망자 20만 명을 분석한 결과 포화지방이 심장병, 암 등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화지방을 많이 먹으면 인지 능력도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이어트를 비롯 건강을 위한다면 가급적 정제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멀리하는 게 좋다. 다만 탄수화물 자체를 제한하면 무기력함, 예민함, 피로감 등 부작용이 나타난다. 정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 통밀빵, 감자, 양배추 등 복합 탄수화물을 골라야 한다. 복합 탄수화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포만감도 크다.

하체 근육 키우면 기초대사량 높아지고 혈당 조절에 이로워

식단 조절과 함께 김정난처럼 운동을 병행하면 체중 관리는 더욱 효과적이다. 운동을 하면 체지방과 음식으로 얻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특히 신체의 큰 부위인 하체 근육을 키우면 여러모로 이점이 많다. 전반적인 근육량이 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 체내 에너지 소비량이 커지며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된다.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현상도 막을 수 있다.

50대 이후의 근육량은 낙상사고와도 관계있다. 근육이 부족하면 골밀도가 낮아져 관절 건강이 나빠진다. 특히 이 시기의 여성은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크다. 규칙적인 운동은 뼈를 튼튼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된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