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스테이블코인 경계심…거래재개된 카카오페이 10% 급락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이달 들어 두 번째 주식 매매거래 정지가 해제된 오늘(27일) 주가가 10%대 급락 중입니다.
오전 9시 33분 카카오페이는 전장 대비 10.13% 내린 8만4천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개장 직후 7.57% 내린 주가는 한때 12.58% 내린 8만2천원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원화 스테이블코인 도입 기대가 커지면서 이달에만 직전 거래일인 지난 25일까지 주가가 148% 급등했습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카카오페이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해 24일 매매거래를 정지한 데 이어 26일에는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하고 또다시 하루 매매거래를 정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시장에서는 정책 불확실성에 대한 경계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최근 스테이블코인 확산이 코인런(대규모 코인 인출 사태)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 외환시장 충격 등 다양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의 가치 안정성·준비자산에 관한 신뢰가 훼손될 경우 디페깅(스테이블코인의 가치가 연동 자산의 가치와 괴리되는 현상)과 대규모 상환 요구가 발생하면서 코인런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지적했습니다.
뉴욕 증시에서도 스테이블코인 테마주인 서클인터넷그룹의 주가 급등세에 제동이 걸리는 등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 심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397만원 받는다고요?…대한민국 평균 직장인입니다
- 마포·성동도 한방에 1억씩 뛴다…위약금 5천만원 계약 취소도
- "전기차 안팔리네…머스크, 최측근 임원까지 해고"
- SK하닉, 성과급 지급률 기준 대폭 상향…1700% 제시
- 우리 딸 사준 우산인데…해외직구 제품서 유해물질
- 4월 은행대출 연체율 0.57%…한달새 0.04%p↑
- '콜마 남매' 법정서 만나나…윤여원, 윤상현 상대 법적 대응
- 정부출자 공공기관 5년간 8.7조 배당…산은 2.1조 최대
- 커지는 스테이블코인 경계심…거래재개된 카카오페이 10% 급락
- 11억 빼돌려 필리핀 간 은행원, 18년만에 송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