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찾은 태국 해군… “후속 호위함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은 대한민국 해군 초청으로 방한 중인 태국 해군 대표단이 지난 25일 한화오션 경남 거제사업장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표단은 착사왓 사이웡 태국 해군본부 정책기획부장(소장) 등 7명이다.
이들은 한화오션의 함정 건조 기술과 현지화 전략, 기술 이전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태국 해군이 추진 중인 차기 호위함 사업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오션은 2018년 태국 해군에 최신예 호위함인 '푸미폰 아둔야뎃'함을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대한민국 해군 초청으로 방한 중인 태국 해군 대표단이 지난 25일 한화오션 경남 거제사업장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표단은 착사왓 사이웡 태국 해군본부 정책기획부장(소장) 등 7명이다. 이들은 한화오션의 함정 건조 기술과 현지화 전략, 기술 이전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태국 해군이 추진 중인 차기 호위함 사업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오션은 2018년 태국 해군에 최신예 호위함인 ‘푸미폰 아둔야뎃’함을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태국은 현재 해군 수상함 전력 증강을 위해 호위함 추가 발주를 추진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태국 후속함 사업에서도 운용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최상의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종훈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55세 아빠’ 박수홍, 결국 이모님 구했다…“참하고 미인”
- ‘43세’ 이시영 “생리 안 해서 병원 갔더니…” 충격 고백
- “2억원 투자해 23억 벌었다”…변정민, 4년 전 산 한남동 꼬마빌딩 처분
- “곰인형과 성관계를?” 발칵…女기숙사 침입한 男학생의 ‘기막힌 짓’
- 대통령 취임식서 노래한 임형주, 재산 최초 공개…“20살에 이미”
- “수백억대 사기 피해로 집까지”…아나운서 출신 김병찬 ‘충격 고백’
- “꼭 전하고 싶던 말은”…‘커밍아웃 25주년’ 홍석천, 깜짝 고백했다
- [단독] 플라스틱 빨대로 돌아간 스벅… 섣부른 ‘친환경 정책’ 되묻다
- “눈물의 폐점할인”에 속았다…5만원에 팔린 ‘명품티’ 진실
- ‘심슨 가족’ 엄마 마지 사망, 바트·리사에게 남긴 유언엔… 옛 팬들 뒤늦게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