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가켐바이오, 다음달 1일 R&D 데이··· 차세대 ADC 기술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가켐바이오(141080)사이언스는 다음달 1일 여의도에서 '연구개발의 날(R&D DAY) 2025'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가켐바이오의 R&D 현황과 중장기 전략을 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회사가 보유한 항체약물접합체(ADC) 글로벌 선도 기술력과 사업 비전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가켐바이오(141080)사이언스는 다음달 1일 여의도에서 ‘연구개발의 날(R&D DAY) 2025’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가켐바이오의 R&D 현황과 중장기 전략을 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회사가 보유한 항체약물접합체(ADC) 글로벌 선도 기술력과 사업 비전을 선보이는 자리다. 유튜브에서 국문·영문으로 동시 생중계된다.
리가켐바이오는 행사 첫 번째 파트에서 ADC 기술의 확장 가능성 분석과 함께 리가켐바이오 플랫폼 기술이 임상 전략에서 어떻게 차별성을 갖는지 발표한다. HER2-ADC 및 ROR1-ADC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 현황과 실제 적용 사례, 임상 1상 중간 결과 및 향후 개발 전략이 공개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차세대 ADC 기술과 면역항암 분야 혁신에 초점을 맞춰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혁신적 후보물질들이 소개된다. 최근 기술이전된 타깃의 차별성 및 면역항암 분야로의 기술 확장 전략이 주된 내용이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리가켐바이오의 글로벌 사업 전략과 성장 비전이 제시된다. 해외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기술이전 전략과 함께 2030년까지의 중장기 사업 로드맵 및 핵심 성장 동력이 구체적으로 발표된다. 각 발표 이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리가켐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콘쥬올(ConjuALL)’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ADC 개발에 집중해 다수 파이프라인을 임상 단계에 진입시켰다. 리가켐바이오 관계자는 “글로벌 임상시험에서 HER2-ADC와 ROR1-ADC 등 핵심 후보물질이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항암치료제 개발 선도기업으로서의 비전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지도 벗을까?'…술 취해 경찰서 들어온 '상의 탈의' 男, 정체 알고보니
- '엄마 없이 아빠만 둘'…정자 2개로 태어난 쥐, 번식까지 해냈다
- 독수리인 줄? 57cm 까마귀…'이 새' 피하려면, 우산 필수
- '전설의 심해어라더니'…부산서 벌써 5번째 잡힌 '이 물고기', 日 대지진 전조?
- 집값 '12억' 찍을 때는 좋았는데…3년 만에 '반토막'난 그 동네, 무슨 일이
- '7월 5일 일본 대지진 온다?'…공포 확산되자 예언한 만화가, 급히 해명
- '이래도 콜라 드시겠습니까?'…담배처럼 '경고문' 붙은 콜라 나올까
- '펄펄 끓는 듯, 도저히 못 살겠다'…147년 만에 기록적 폭염 온 '이 나라'
- 2억 들여 '9살' 신부와 결혼식?…디즈니랜드서 벌어진 황당 사건의 전말
- '젊은 여자만 노렸다, 의식 잃을 수도'…음악 축제 '주삿바늘 테러'에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