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스테이블코인 도입하면 선도 역할 자신"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원화 스테이블 코인'으로 최상위 핀테크 플랫폼에 도전을 내밀었다.
새로 출시할 단말기 '커넥트'로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실생활에 금융을 접목한 AI 서비스도 제시했다.
박 대표는 "커넥트 단말기는 단순 결제를 넘어 마케팅을 위한 도구"라면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나 네이버 지도 등 다른 소프트웨어와 밀착해 사용자와 가맹점을 연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재박 부사장 "생활과 금융 잇는 파트너로 도약"
[아이뉴스24 홍지희 기자] 네이버페이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원화 스테이블 코인'으로 최상위 핀테크 플랫폼에 도전을 내밀었다. 새로 출시할 단말기 '커넥트'로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실생활에 금융을 접목한 AI 서비스도 제시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엔페이(Npay) 미디어데이 2025'에서 "아직 법제화 단계 전이고 혁신과 규제 양쪽 논의가 진행 중이라 조심스럽다"면서도 "합리적인 제도만 마련되면 네이버페이는 선도적 역할을 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Npay 미디어데이 2025' 기자간담회에서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가 키노트 스피치를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6/inews24/20250626135651915cfsi.jpg)
네이버페이는 이미 3100만명에 달하는 사용자와 510만개 가맹점, 포인트 생태계, 편리한 결제 서비스, 보안까지 최적의 인프라를 갖췄다. 현 정부 정책 방향이 결정되고 제도가 뒷받침된다면 코인 사용을 이끌 충분한 역량이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미국 지니어스 액트(미국 내 지급 결제 스테이블 코인을 규제하는 법안)가 통과된 이후 스테이블 코인에 관심이 많이 늘었다"며 "현재 네이버페이는 결제와 사용자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고, 원화 스테이블 코인이 도입되면 포인트를 코인으로 대체하는 상황도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간편결제 확대를 위한 단말기 '커넥트(CONNECT)'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커넥트는 현금·카드부터 QR코드·마그네틱 결제(MST)·근거리 무선데이터 통신(NFC), 얼굴 인증 기반의 '페이스 사인'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커넥트 단말기는 단순 결제를 넘어 마케팅을 위한 도구"라면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나 네이버 지도 등 다른 소프트웨어와 밀착해 사용자와 가맹점을 연결하겠다"고 설명했다.
거대언어모델(LLM)에 기반해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찾아주는 'AI 집 찾기', 마이데이터 금융 자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머니 브리핑' 서비스를 사례로 들었다.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Npay 미디어데이 2025' 기자간담회에서 네이버페이 조재박 이노 비즈 총괄 부사장이 금융 플랫폼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6/inews24/20250626135653163tnym.jpg)
조재박 이노 비즈 총괄 부사장은 "최근 노후 준비에 대한 높은 관심, 금융 취약계층과 금융 정보 비대칭성 문제 등 금융 지형이 빠르게 변화고 있다"며 "데이터에 기반해 사용자의 생활과 금융을 연결하는 가치중립적 파트너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배 네이버페이 부사장도 "네이버페이를 실생활과 연결하고 대중적으로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Npay 월렛을 활용해 공연장에 입장하거나 티켓을 사고, 아트 NFT를 받는 등 사용자에게 다양한 일상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홍지희 기자(hjhkk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기 전까지 써내려 간 외국어⋯'이 작가' 공부 노트, 1억4000만원에 낙찰
- 이경규, 버스 들이받고 차도로 비틀비틀 걸어⋯'약물 운전' 당시 CCTV 공개
- 대법 "안민석, '최순실 스위스 비밀계좌' 발언 허위"
- "정신과 약 복용자에 대한 낙인"⋯정신과 전문의, '이경규 약물 운전' 보도 우려
- '박수 12번' 나온 李 대통령 시정연설…국힘은 '팔짱'만 [현장]
- 게임 업계에 부는 '스테이블코인' 바람…태풍이냐, 미풍이냐
- '연평해전' PTSD 장병, '국가유공자 예우'길 열리나
- "배우 이영애, 김건희 여사와 연관있다" 주장한 유튜버, 벌금 700만원
- 매년 수십억 개 버려지는 폐타이어…원료로 재탄생한다
- 정용진 신세계 회장, '록브리지' 아시아 회장 맡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