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특검이 청구한 尹 체포영장 기각
김희래 기자 2025. 6. 26. 00:52
“尹, 출석 요구에 응한다고 밝혀”
김용현 추가 구속영장은 발부
윤석열 전 대통령. /뉴스1
김용현 추가 구속영장은 발부

조은석 내란 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공무 집행 방해 등 혐의로 청구한 체포 영장이 25일 법원에서 기각됐다.
특검팀 관계자는 이날 “법원은 윤 전 대통령이 특검의 출석 요구에 응할 것을 밝히고 있다는 이유로 특검이 청구한 체포 영장을 기각했다”고 밝혔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 측에 오는 28일 오전 9시 출석하라고 통지했다.
앞서 특검팀은 출석 요구 없이 윤 전 대통령의 체포 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윤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의 출석 요구에 응할 계획이었는데, 특검이 소환 통지 절차를 생략한 채 위법하게 영장을 청구했다”고 주장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한편, 법원은 이날 밤 조 특검팀이 공무 집행 방해 등 혐의로 김용현 전 국방 장관을 추가 기소하며 요청한 구속 영장을 1심 구속 만기 3시간 전 발부했다. 사유는 “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는 것이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혜훈 “성숙치 못한 언행에 상처받은 분들께 사과”
- 국립고궁박물관 새벽에 불.. 인명·유물 피해 없어
- [속보] 경찰, 동작경찰서 압수수색…‘김병기 수사 무마 청탁’ 의혹
- 뿌리고 30분 후 물로 씻어냈더니, 새 집 같은 욕실과 주방
- 100만원대 못지 않은 국내 개발 로봇청소기, 30만원대 조선몰 단독 공동구매
- 6·3 지방선거 선거비 한도 확정… 경기지사 49억, 서울시장 37억
- ‘정청래 합당 제안’ 반발 與최고위원들, 최고위 줄줄이 불참
- 서울시장 선거 여론조사에 金총리 넣은 김어준… 총리실 “매우 부적절”
- “잡담이 가져온 경제 외교 성과…日 아소는 농구, 中 러우는 담배로”
- 美 쿠팡 투자사 “쿠팡 사태에 대한 한국 정부 대응은 베네수엘라·러시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