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로봇용 ‘영역스캔 카메라’ 獨서 큰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보틱스용 국산 '영역스캔 카메라'가 유럽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영역스캔 카메라, 라인스캔 카메라, 머신비전 인터페이스, 렌즈 등을 망라하고 있다.
뷰웍스는 영역스캔(area scan) 카메라, 라인스캔(line scan) 카메라, TDI(시간차 통합) 라인스캔 카메라, 머신비전 인터페이스, 렌즈와 액세서리 등 24종을 출품했다.
이 중 영역스캔 카메라 'VZ 시리즈'는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맞춤형 솔루션 생산역량 앞세워 호평
‘오토매티카 2025’서 머신비전 24종 전시
![로보틱스용 초소형 산업용 카메라 ‘VZ 시리즈’(왼쪽부터), 저조도 촬영 최적화 TDI 카메라 ‘VT 센스’, 듀얼이미징 구현 TDI 카메라 ‘VTD-16K5X2’. [뷰웍스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5/ned/20250625110010374pypq.jpg)
로보틱스용 국산 ‘영역스캔 카메라’가 유럽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피지컬 AI와 로보틱스는 공장자동화와 제조혁신의 핵심 기술로 부상했다.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24∼27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공장자동화·로봇 전시회 ‘오토매티카 2025’에서 24종의 영상장비를 전시했다. 영역스캔 카메라, 라인스캔 카메라, 머신비전 인터페이스, 렌즈 등을 망라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고객맞춤형 생산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오토매티카는 독일에서 격년제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공장자동화 및 로봇공학 전문 박람회다. 유럽 바이어들이 자동화 및 AI 융합기술 동향을 확인하기 위해 찾는다.
뷰웍스는 영역스캔(area scan) 카메라, 라인스캔(line scan) 카메라, TDI(시간차 통합) 라인스캔 카메라, 머신비전 인터페이스, 렌즈와 액세서리 등 24종을 출품했다.
이 중 영역스캔 카메라 ‘VZ 시리즈’는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이는 2.9cm×2.9cm의 초소형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자동차·로봇·식음료·제약 등 광범위한 산업환경에 적용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기가비트 이더넷(GigE)과 USB3.0 인터페이스 등을 지원해 검사시스템 호환성이 높다. 별도의 프레임그래버(그래픽카드)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이고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듀얼이미징 TDI 라인스캔 카메라’는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소개됐다. 1회 스캔만으로 브라이트필드, 다크필드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게 해준다. 초고속 촬영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고해상도 TDI 라인스캔 카메라의 개량본이다. 2가지 광원조건 하의 데이터를 동시에 취득해 검사시간과 시스템비용을 절감해준다고 뷰웍스 측은 전했다.
또 ‘VT센스 시리즈’도 어두운 환경 검사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로 관심을 모았다. 자외선(UV), 근적외선(NIR), 단파적외선(SWIR) 파장 영역에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기존 가시광에서 식별할 수 없던 다양한 결함들을 식별해낸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태양광패널 검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뷰웍스는 고객맞춤형 생산역량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갈수록 확장·세분되는 머신비전 시장에서 고객의 사용자환경에 모두 맞춰줄 수 있다. 설계, 개발, 제조 등 머신비전 공급사슬 전반의 수직통합형 기술역량을 갖추고 있기에 가능하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규, 경찰서 약물운전 혐의 시인…“변명의 여지 없는 부주의”
- “3년간 7개국·中전역 120회 여행”…명문대 졸업생 ‘기막힌’ 비결
- “20만→40만→80만원, 이건 너무 심했다” 요즘 20대 못 사서 ‘난리’더니…가격 ‘뭇매’
- “액상 달걀에 대장균이라니”…알가공품 제조업체 ‘딱걸렸다’
- BTS 제이홉, 美 빌보드 ‘핫 100’ 또 입성…韓 솔로 최다 진입
- [영상] 90대 할머니 학대한 요양보호사…“강아지랑 노는 것처럼 과자도 던져줬다”
- 49세 현영, 나이 속이고 데뷔...“언니라 불렀던 백지영과 동갑”
- “이러다 다 죽는다!” 중국발 공습에 온 동네가 ‘난리’…알고 보니
- “7월 5일 아니다”…‘日 대재앙’ 섬뜩한 예언하더니, 말 바꿨다
- “축제 갔다가 女 145명이 당했다”…정체불명 ‘주사 테러’에 발칵 뒤집힌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