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사법제도비서관에 이진국 교수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검찰개혁을 담당할 대통령실 사법제도비서관에 이진국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내정됐다.
이 교수는 24일 오후 뉴시스에 사법제도비서관에 내정된 상태가 맞다고 밝혔다.
사법제도비서관은 이재명 정부 들어 민정수석실 산하에 신설된 직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李 선거법 2심 무죄에 "매우 타당" 의견
![[수원=뉴시스] 이진국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2021.12.15. (사진=아주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4/newsis/20250624223826285tzmy.jpg)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검찰개혁을 담당할 대통령실 사법제도비서관에 이진국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내정됐다.
이 교수는 24일 오후 뉴시스에 사법제도비서관에 내정된 상태가 맞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한국형사법학회장을 지낸 형사소송법 전문가다. 이재명 당대표 시절 김은경 혁신위 소속 혁신위원과 지난 총선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했다.
6·3 대선을 앞둔 지난 4월에는 민주당 '더 여민' 포럼이 주최한 '공직선거법 허위사실공표죄 상고심 절차의 쟁점과 과제' 토론회에서 이재명 당시 당대표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무죄를 선고한 2심 법원 판단에 대해 "매우 타당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사법제도비서관은 이재명 정부 들어 민정수석실 산하에 신설된 직책이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6일 대통령실 조직개편안을 발표하며 "검찰과 사법부가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과제를 담당할 사법제도비서관을 설치해 주요 현안을 담당하도록 하겠다"고 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ockro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내가 놔준 것"
- 도로 덮친 풍력발전기…아찔한 순간(영상)
- '미성년자 성범죄' 고영욱 근황 "13년간 실업자…날 써줄 곳 없어"
- "주인 찾습니다" 의정부 사패산서 발견된 100돈 금팔찌
- '솔로지옥5' 이성훈 양다리 의혹…SNS 폭파
- '아빠 어디가' 꼬마 준수 맞아? "주량은 소주 5병"
- 정해인, 서양 남성 사이에서 곤혹…인종차별 의혹도
- 조세호 절친 남창희 결혼한다 "2월22일에 품절"
- 저스틴 비버, 미니멀한 '그래미' 속옷차림 무대…객석 아내는 뭉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