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원, 브랜드 평판 1위…"계속되는 구도원 앓이"

조은지 2025. 6. 24. 2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준원이 손석구, 소지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4일 한국기업 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4일부터 한 달간 분석한 6월 배우 브랜드평판 수치를 공개했다.

연구소 측은 "구도원앓이로 대세 배우가 된 정준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드라마와 광고에 임팩트를 보여주고 있는 손석구 브랜드는 2위, 처절한 핏빛 액션으로 돌아온 소지섭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조은지 기자] 배우 정준원이 손석구, 소지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4일 한국기업 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4일부터 한 달간 분석한 6월 배우 브랜드평판 수치를 공개했다. 한국기업 평판연구소는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 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5년 6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정준원이었다. 손석구, 소지섭이 그 뒤를 따랐다. 연구소 측은 "구도원앓이로 대세 배우가 된 정준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드라마와 광고에 임팩트를 보여주고 있는 손석구 브랜드는 2위, 처절한 핏빛 액션으로 돌아온 소지섭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

정준원은 참여지수 1,517,134 미디어지수 1,449,141 소통 지수 1,335,096 커뮤니티지수 1,446,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8,349로 분석됐다.

지난 2015년 데뷔한 정준원은 영화 '조류인간', '동주', '박열', '리틀 포레스트', '탈주' 그리고 드라마 'VIP', '모범가족'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인상 깊은 연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지난달 뜨거운 열기와 함께 종영한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는 종로 율제병원 4년 차 레지던트 구도원을 연기했다. 그는 여심을 사로잡는 훈훈한 매력과 설레는 로맨스를 보여주며 단숨에 대세 반열에 올랐다.

정준원은 이 기세에 힘입어 내달 13일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 문화 예술관 소극장에서 팬미팅 'The ONE day'를 열어 팬들과 만난다.

조은지 기자 jej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