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다이글로벌 투자 유치에 IMM PE·스마일게이트도 합류[시그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2025년 6월 24일 14:50 자본시장 나침반 '시그널(Signal)' 에 표출됐습니다.
국내 화장품 인수합병(M&A)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른 구다이글로벌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IMM프라이빗에쿼티(PE)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털(VC) 운용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IMM PE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도 구다이글로벌이 발행하는 전환사채(CB)에 투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E·VC 10여 곳 참여 희망
8000억 모집에 오버부킹
[서울경제] 이 기사는 2025년 6월 24일 14:50 자본시장 나침반 '시그널(Signal)' 에 표출됐습니다.

국내 화장품 인수합병(M&A)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른 구다이글로벌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IMM프라이빗에쿼티(PE)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털(VC) 운용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IMM PE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도 구다이글로벌이 발행하는 전환사채(CB)에 투자할 예정이다. 앞서 논의를 시작한 키움PE와 프리미어파트너스 등을 포함해 총 10여 곳의 재무적투자자(FI)들이 투자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미녀 운용사로 잘 알려진 구다이글로벌은 M&A 재원 마련의 목적으로 약 8000억 원을 조달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IPO) 성격으로 구다이글로벌은 내년 하반기쯤 상장 준비에 들어갈 계획을 구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구다이글로벌은 지난해 티르티르, 라카코스메틱, 크레이버코퍼레이션 등을 인수한 데 이어 현재 서린컴퍼니(예상 거래가 6000억 원)와 스킨푸드(1500억 원) 인수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투자사에 포함된 IMM PE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 운영사 에이블씨엔씨에 투자한 경험이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 CTK코스메틱과 화장품 투자 펀드를 결성하는 등 ‘K뷰티’와 관련해 활발한 투자 활동을 벌인 곳이다. 컴퍼니케이와 함께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 운영사 블리즈몽키에도 공동 투자한 바 있다.
박시은 기자 good4u@sedaily.com천민아 기자 mina@sedaily.com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원 넣고 가위바위보 하면 돈 나와요'…초등학교 인근 문구점의 수상한 정황
- '감히 내 축사를 빼?' 공무원 뺨 때린 구미시의원, 의원직 유지한다…'출석정지 30일'
- '키 큰 분들은 '겨드랑이' 주의해 주세요'…호주 교통당국 '이색 안내문', 무슨 일?
- '휴가 간다고? 실시간 위치 공유해'…갑질 상사 만행에 폭로 나선 직원
- '가족·친구 외엔 같이 밥도 먹지 마'…24시간 금주령 이어 김영란법 만든 '이 나라'
- 일부러 모기 4000만 마리 뿌린다…사상 초유의 사태로 '특단의 조치' 내린 '이곳'
- '출소하면 떵떵거리며 살 듯'…여친한테 100억 사기친 20대, 70억은 어디에?
- '하루 30분이면 충분, 살 '쭉쭉' 빠지네'…최근 유행한다는 '이 운동' 뭐길래
- 'AV 배우 만남' 주학년, 계약해지 절차 의문 제기…'20억 위약금 부당'
- 코요태 신지, 7세 연하 가수 문원과 내년 결혼…'웨딩사진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