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국회의원 25일 ‘국가수사위원회가 통제하는 수사체계의 문제점’ 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홍천·횡성·영월·평창)이 2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검수완박 시즌 2: 국가수사위원회가 통제하는 수사체계의 문제점'을 개최한다.
유상범 의원은 "국가수사위원회 중심의 수사체계는 사실상 외부 정치기구에 의한 경찰 통제를 제도화하려는 시도"라며 "이같은 문제점을 국민들께 밝히고 수사기관을 정치도구화하려는 시도를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홍천·횡성·영월·평창)이 2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검수완박 시즌 2: 국가수사위원회가 통제하는 수사체계의 문제점’을 개최한다.
당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는 유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위원들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 방향의 문제점을 짚기 위해 마련했다.
황도수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김종민 변호사(법무법인 MK 파트너스 대표)가 발제를 맡았으며 최창호 변호사, 박재윤(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차진아(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토론한다.
유상범 의원은 “국가수사위원회 중심의 수사체계는 사실상 외부 정치기구에 의한 경찰 통제를 제도화하려는 시도”라며 “이같은 문제점을 국민들께 밝히고 수사기관을 정치도구화하려는 시도를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여진 기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척서 로또1등 당첨…1177회 1등 6명·당첨금 각 45억7667만원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접근금지 풀리자 아내 살해하고 “나는 잘했다”…60대 구속
- 신병 지급 K-2 소총, 렌터카에 3일 방치…민간인 신고로 뒤늦게 회수
- 23년째 미제로 남은 ‘광치령 얼굴 없는 시신’ 방송 재조명 화제
- 로또 1등 24명 무더기 당첨…인터넷복권 구매 6게임 당첨
- 40년 공직생활 삼척 공무원, 퇴직 앞두고 ‘그리움’ 을 기록하다
- 강원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춘천 홈경기 확정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