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일병 구하기’ 27년 만에 재개봉…“티켓 당 100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카데미 5관왕을 차지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라이언 일병 구하기'가 1998년 개봉 이후 27년 만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다시 개봉합니다.
메가박스는 재개봉을 기념해 다음 달 24일까지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유료 관람한 관객 1명 당 100원씩을 국가유공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리마스터링은 내일(25일) 전국 메가박스에서 개봉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5관왕을 차지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라이언 일병 구하기’가 1998년 개봉 이후 27년 만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다시 개봉합니다.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하고 톰 행크스와 맷 데이먼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격전지였던 프랑스를 배경으로 미군 라이언 일병을 전선에서 빼내기 위한 밀러 대위 일행의 작전 과정을 담았습니다.
개봉 당시 전우애와 신념, 생명의 존엄성 그리고 전쟁의 참혹함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역사상 가장 훌륭한 전쟁 영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촬영상 등 5관왕을 차지했습니다.
메가박스는 재개봉을 기념해 다음 달 24일까지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유료 관람한 관객 1명 당 100원씩을 국가유공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리마스터링은 내일(25일) 전국 메가박스에서 개봉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트럼프 “이스라엘-이란,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 합의”…여전한 폭발음
- 태국 총리 궁지로 몬 ‘통화 녹음’…누가 유출했나? [특파원 리포트]
- 핵시설 피격 이튿날 제한적 보복…사전 통보, 피해 없었다
-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6월 폭염에 미국 곳곳 ‘불쑥’ [잇슈 SNS]
- “돌 하나가 6천만 원?”…서울 아파트 ‘조경석’ 논란 [잇슈 키워드]
- 경찰 지구대 찾아온 ‘상의 탈의 남성’…이유는? [잇슈 키워드]
- 중국 호텔의 ‘레서판다 모닝콜’…논란 끝에 중단 [잇슈 SNS]
- “앞에서 미사일이”…한국 유학생의 이스라엘 탈출기 [잇슈 키워드]
- [잇슈 SNS] 일본판 ‘동덕여대 사태’?…일 최대 규모 여대, ‘공학 전환’ 논란
- 죽어도 죽지 않는다…좀비 주식의 생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