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단석, LME 브랜드 등록 쾌거…글로벌 납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S단석은 국제 비철금속 거래소인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납 제품의 공식 브랜드 등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LME 등록은 고도화된 품질 관리 능력과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 ESG 기준 충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으로 DS단석의 납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S단석은 국제 비철금속 거래소인 런던금속거래소(LME)에 납 제품의 공식 브랜드 등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등록된 제품은 고순도 재생연으로 제품명은 'DS DANSUK PB 99.97%'다. LME 등록은 고도화된 품질 관리 능력과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 ESG 기준 충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으로 DS단석의 납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LME 거래 가격은 국제 기준 가격으로 사용된다. 실시간으로 공정한 시장 가격 반영이 가능하고 공급자와 구매자가 합리적인 가격 책정이 가능해 가격 투명성 확보에서도 우위를 점하게 됐다.
전 세계 트레이더, 제조업체, 투자자와의 거래 기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럽, 미국, 동남아 등 주요 수요처와의 직수출 확대는 물론 글로벌 프리미엄 납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DS단석 관계자는 "이번 LME 등록은 단순한 제품 승인이나 수출 자격 확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무대에서 DS단석의 위상을 공고히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금속 순환 생태계를 선도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유가. 이란 사전 통보 후 제한적 보복에 7%↓
- [속보] 부모 일 나간 사이 아파트 화재로 10세 여아 숨지고 7세 여동생 중태
- `김민석 수호`, 李 정부 집권 초 분수령 되나
- `풀무원 빵` 집단식중독 또 늘었다…사례 3건 추가해 총 256명
- 문형배 "민주주의 핵심, `관용과 자제`…관용은 상대 정당 인정하는 데서 출발"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