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이스라엘, 공식 발표는 아직…트럼프는 "전면 휴전 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 이스라엘이 전면 휴전에 동의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국 공식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24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휴전 발표 관련 아직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이란 반관영 매체 메흐르 통신은 "거짓말쟁이 트럼프가 이란과 이스라엘 정권이 휴전에 합의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하면서, 이란 측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란 정부도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트럼프 "12일 전쟁 멈추고 휴전 합의"
![[텔아비브=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이란과 이스라엘이 휴전에 합의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국 공식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사진은 지난 1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상공에서 이스라엘 방공 시스템 아이언돔이 이란의 미사일을 요격하기 위해 가동되는 모습. 2025.06.24.](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4/newsis/20250624090202746qvlh.jpg)
[서울=뉴시스]이혜원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 이스라엘이 전면 휴전에 동의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국 공식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24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휴전 발표 관련 아직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다만 아미차이 치클리 이스라엘 디아스포라 장관이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역사책에 믿음, 용기, 도덕적 명확성의 한 장으로 기록될 대담한 결정을 내린 데 감사드린다"며, 휴전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이란 정부도 휴전 합의를 공식 발표하지 않고 있다.
이란 반관영 매체 메흐르 통신은 "거짓말쟁이 트럼프가 이란과 이스라엘 정권이 휴전에 합의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하면서, 이란 측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휴전 발표 직전 한 이란 관료는 CNN에 "이란은 어떠한 제안도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이란 고위 관료가 휴전 합의 사실을 확인했다는 일부 외신 보도도 나왔다.
![[워싱턴=AP/뉴시스] 미군이 이란 주요 핵 시설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지난 2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2025.06.24.](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4/newsis/20250624090202918gzwx.jpg)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양측이 12일간 전쟁을 멈추고 전적인 휴전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 주장에 따르면 6시간 뒤 이란이 먼저 휴전을 시작하고, 12시간 후 이스라엘도 휴전에 돌입하기로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은 12시간 동안 지속되며, 이 시점 전쟁은 공식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아이들 미연, 용산 주상복합 50억에 매수…"전액 현금"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임성근, '과거 논란' 한 달 만의 복귀에 누리꾼 갑론을박
- '환승연애' 첫 부부 탄생…이주휘♥고민영 12월 결혼 발표
- 정해인, '마니또' 고윤정 위해 두쫀쿠 만든다…"태어나서 처음"
- '딸깍' 한 번에 할리우드급 영상…AI 배우는 신임 감독들
- 변요한, 티파니와 결혼 앞두고…"사랑은 선택하는 것"
- 두쫀쿠 창시자, 월 매출 25억원…1년 만에 인생역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