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5일 파주 임진각 등 ‘2025 안보 견학’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25년 안보 견학'을 25일 실시한다.
이번 견학은 저연차 공무원과 보안업무 담당자의 올바른 안보관, 국가관 확립, 보안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8월 실시하는 을지연습과 연계한 이번 견학으로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안보 현장 체험을 통해 위기관리 능력과 책임감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25년 안보 견학’을 25일 실시한다.
이번 견학은 저연차 공무원과 보안업무 담당자의 올바른 안보관, 국가관 확립, 보안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국가 안보 현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제 안보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경기도교육청미래통일교육센터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4/inews24/20250624082232632lezj.jpg)
도교육청 각 부서의 보안업무 담당 직원을 비롯해 희망 직원까지 총 50여 명이 견학에 참여하며 파주 임진각 일대와 경기도교육청미래통일교육센터를 견학한다.
오전에는 임진각 평화 곤돌라를 타고 비무장지대(DMZ) 하늘길을 체험하고 임진각 평화전망대와 평화 등대도 견학한다. 오후에는 올해 개관한 경기도교육청미래통일교육센터에서 북한이탈주민 강사의 안보·통일 강의를 듣고 전시실을 관람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8월 실시하는 을지연습과 연계한 이번 견학으로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안보 현장 체험을 통해 위기관리 능력과 책임감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지원금 25만원"⋯사용처는 어디?
- 김부선 "재명 씨, '여가부 장관' 시켜줘⋯난 사기도 거짓말도 못 해"
- '정유경 신세계 회장 딸' 문서윤, 올데이프로젝트 애니로 아이돌 정식 데뷔 [엔터포커싱]
- "국산이라더니"⋯백종원의 '더본코리아' 결국 검찰 송치
- '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 "나는 대한민국 간판 스트라이커, 월드컵서 후배 이끌어야 돼"
- ' 네이버 첫 여성 CEO'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내정
- 성동구 집값 급등 속 전세는 '후진'⋯왜? [현장]
- '脫배달앱'⋯외식업계의 꿈은 이뤄질까
- 윤종신, 부동산도 '대박'…15억 투자해 40억 번 비결은
- 1.46조 규모 GPU 확보·운용 사업에 네카오·NHN·쿠팡 도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