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반격 제한적, 암호화폐 일제↑ 리플 6%-이더 9%(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란의 반격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도 모두 급등하고 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한 것은 이란의 보복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나 국제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이다.
국제유가가 급락하자 미국증시는 일제히 랠리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도 덩달아 랠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이란의 반격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도 모두 급등하고 있다.
24일 오전 5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4.86% 상승한 10만335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도 8.75% 급등한 23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4위 리플은 6.01% 급등한 2.0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미국증시가 일제히 1% 가까이 상승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한 것은 이란의 보복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나 국제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이다.
이날 이란은 지난 주말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카타르에 있는 미군기지인 알우데이드 공군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 그러나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국제유가는 7% 정도 급락했다. 국제유가가 급락하자 미국증시는 일제히 랠리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도 덩달아 랠리하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등산 간다던 아내, 야한 속옷에 지갑엔 피임도구…카지노서 '앵벌이' 왜?
- 또래 친구에게 성폭력당한 초등생 딸…휴대전화 영상 본 부모 "이럴 수가"
- "창문에 파리떼 다닥다닥, 이상해"…행인이 발견한 '고독사 추정 시신'
- 이시영 임신에 "전 남편 동의 없이도 시험관 시술 가능"…'규정 공백'
- 삼성 일가, 무슨 일?…故 이건희 이태원 단독주택 228억에 매각
- 필리핀 14세 소녀 임신시킨 55세 한국인 "미라클 베이비…여기서 살겠다"
- 임신한 아내에게 불륜 들키자 주먹질…애들은 "아빠가 집에 여자 부른다"
- 대림家 4세, 신세계 올데프 '애니' 문서윤 1위 축하…재벌 손녀들의 우정
- 53세 윤정수, 12세 연하 필라테스 강사와 열애 중…"올해 결혼 계획"
- 안선영, 치매 母 두고 캐나다 이민? "아냐…아이 유학 보호자로 가는 것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