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반격 제한적, 암호화폐 일제↑ 리플 6%-이더 9%(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란의 반격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도 모두 급등하고 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한 것은 이란의 보복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나 국제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이다.
국제유가가 급락하자 미국증시는 일제히 랠리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도 덩달아 랠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이란의 반격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도 모두 급등하고 있다.
24일 오전 5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4.86% 상승한 10만335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도 8.75% 급등한 23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4위 리플은 6.01% 급등한 2.0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미국증시가 일제히 1% 가까이 상승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한 것은 이란의 보복이 제한적인 것으로 드러나 국제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이다.
이날 이란은 지난 주말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카타르에 있는 미군기지인 알우데이드 공군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 그러나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국제유가는 7% 정도 급락했다. 국제유가가 급락하자 미국증시는 일제히 랠리했다.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암호화폐도 덩달아 랠리하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줌마랑 놀자"…남학생 집에 따라가 침대 눕히고 강제추행, 홈캠에 싹~[영상]
- 심권호, 간암이었다…"알려지는 것 싫고 두려워" 충격 고백
- 류시원 아내 "7살 연상 CEO와 결혼 땐 100억 받는다며 수수료 10억 달라고"
- 15살 연하와 바람난 남편…"부동산 절반 주면 이혼" 말했더니 거절, 왜?
-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 사회에서 날 써줄 곳 없어…개 사룟값 벌 방법은"
- 서양 쩍벌남들 틈새 오므려 앉은 정해인…"패션쇼서 인종차별, 노골적 패싱"[영상]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
- 김지연 측 "정철원 가정폭력에 큰 고통…외도 의심 정황도 제보받아"
- "친부모 찾아달라"…흑인 아기 출산한 백인 부부, '누가 봐도 아내 불륜?'
- '발기부전 처방'전현무 "벌떡주 들이켜겠다" 자폭…여경래 "소문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