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중계석] 강릉시의회 “바다부채길 유료화 따른 상권침체 대책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릉시의회는 23일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홍수 의원은 "바다부채길이 65세 이상으로 유료화되면서 관람객 감소로 지역경제가 침체될 우려가 있어 상권을 연계해 경제활성화가 될 수 있는 묘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용남 의원은 "여전교 인근 화물 공영주차장에 캠핑카 및 건설기계 적치, 폐기물 방치 등의 문제가 발생해 유료화 전환 등 체계적인 관리방안이 검토돼야한다"고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시의회는 23일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홍수 의원은 “바다부채길이 65세 이상으로 유료화되면서 관람객 감소로 지역경제가 침체될 우려가 있어 상권을 연계해 경제활성화가 될 수 있는 묘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정완 의원은 “시민, 관광객 대상 제작 홍보물에 대한 효과성 성과지표를 도입하는 등 피드백을 거치고 SNS서포터즈 관련 콘텐츠에 공공성 및 품질관리를 신경써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용남 의원은 “여전교 인근 화물 공영주차장에 캠핑카 및 건설기계 적치, 폐기물 방치 등의 문제가 발생해 유료화 전환 등 체계적인 관리방안이 검토돼야한다”고 요청했다.
신보금 의원은 “시내버스 재정지원 사업 관련 보조금 지급 기준인 원가산정 용역에 문제가 있어 도 용역 결과와 비교해 과다 지원 여부 파악 및 시정하고 철저한 관리 감독이 돼야한다”고 지적했다. 이연제 기자
#강릉시의회 #바다부채길 #유료화 #중계석 #상권침체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척서 로또1등 당첨…1177회 1등 6명·당첨금 각 45억7667만원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접근금지 풀리자 아내 살해하고 “나는 잘했다”…60대 구속
- 신병 지급 K-2 소총, 렌터카에 3일 방치…민간인 신고로 뒤늦게 회수
- 23년째 미제로 남은 ‘광치령 얼굴 없는 시신’ 방송 재조명 화제
- 로또 1등 24명 무더기 당첨…인터넷복권 구매 6게임 당첨
- 40년 공직생활 삼척 공무원, 퇴직 앞두고 ‘그리움’ 을 기록하다
- 강원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춘천 홈경기 확정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