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커넥트현대 청주’ 문 연다

엄경철 기자 2025. 6. 23. 20:4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26일 프리오픈 ·27일 공식 개점 … 이벤트 행사
가경동에 문화·예술·놀이 강화 ‘복합쇼핑몰’ 조성
지역 첫 무신사·이케아 입점 … 180개 브랜드 유치
▲ 커넥트현대 청주점./현대백화점 제공

[충청타임즈] 현대백화점이 선보이는 뉴 리테일 모델 '커넥트현대'(CONNECT HYUNDAI)가 충북 청주에서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27일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청주'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오픈에 앞서 24일부터 26일까지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지상 광장과 연결된 정문이 있는 GF(Ground Floor)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 규모로, 최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청주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18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우선, 커넥트현대 청주는 지역 내 소비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최초 브랜드를 다수 유치했다. 패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스웨덴 대표 가구 브랜드 '이케아' 팝업스토어와 일본의 가구·생활용품 브랜드 '니토리' 공식 매장 등이 최초로 청주에 상륙한다.

특히, 청주에서 선보인 적 없던 힙한 콘텐츠를 대거 옮겨왔다. 젠지(Gen-Z)들의 패션 편집숍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울 한남동의 '하입투케이'(hype2k), 에스프레소 마니아들에게 핫한 서울 성수동의 카페 '프롤라', 서울 연희동 DIY 굿즈샵 '옵젵상가' 등 MZ세대 성지로 부상한 매장들이 충청지역 1호점을 연다.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뉴 엔터테인먼트 몰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전 층에 문화·예술·놀이 등 MZ세대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다양한 취향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폭넓게 구성했다.

커넥트현대 청주는 로컬 컨텐츠로 차별화했다. 골목마다 개성 있는 동네 빵집이 가득한 베이커리의 도시 청주를 비롯해 충청 지역의 유명 빵집을 한 공간에 담은 '빵빵로드'가 대표적이다. GF층 '푸디 스테이션'(FOODIE STATION)에 위치한 빵빵로드는 충북 보은 빵집 '조은가 제빵소', 청주 성안길의 명물 '로로디', 에그타르트 전문점 '동봉', 대전 반석동 카페 '로라네 방앗간', 매일 다양한 빵을 구워내는 '노마드오븐', 소금빵으로 유명한 '듀레 베이커리'와 '우소빵' 등 총 8개 로컬 베이커리가 참여한다.

커넥트현대 청주가 들어서는 청주 고속터미널은 대전‧충남‧세종은 물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충청권 전역에서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현대백화점은 커넥트현대 청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미스터 핑크 타포린백, 키링 등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하고, 100% 당첨 룰렛 이벤트, 빵빵로드 AR 게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엄경철 선임기자eomkc@cctimes.kr

Copyright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