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럭비협회, 전남 진도서 '제78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럭비협회(협회장 심영복)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전남 진도군에 위치한 진도 전두구장에서 '제78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가 개막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럭비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럭비협회, 진도군럭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5세이하부 9개팀, 18세이하부 14개팀 총 23개팀, 선수 약 600명이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각 부문 우승컵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럭비협회(협회장 심영복)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전남 진도군에 위치한 진도 전두구장에서 '제78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가 개막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럭비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럭비협회, 진도군럭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5세이하부 9개팀, 18세이하부 14개팀 총 23개팀, 선수 약 600명이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각 부문 우승컵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15세이하부(12인제)는 9팀(△경산중 △남성중 △배재중 △부천G스포츠클럽 △부평중 △이리북중 △일산동중 △천안부성중 △청주남중)이 출전한다. 15세이하부는 24일 일산동중과 부천G스포츠클럽의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하며, 26일부터는 8강 토너먼트가 이어진다.
18세이하부(15인제)는 14개팀(△경산고 △대구상원고 △명석고 △배재고 △백신고 △부산체고 △서울사대부고 △이리공고 △인천기공 △양정고 △전남고 △진도실고 △창원공고 △충북고)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 중 충북고와 대구상원고는 부전승으로 8강에 직행하며, 나머지 12개팀은 8강 진출을 놓고 23일부터 격전을 벌인다.
대한럭비협회 심영복 회장은 "이번 전국 종별 선수권대회는 대한민국 럭비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매우 뜻깊은 무대이다"며 "선수 개개인의 성장과 함께 팀워크와 스포츠맨십을 배우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열리는 본 대회는 지역 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전국 럭비인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며 "전라남도럭비협회, 진도군럭비협회를 비롯해 대회 준비에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태현, 갑상선암 수술로 '이숙캠' 잠시 이별 "잘 다녀오겠다"
- 김수현VS故 김새론 카톡·녹취록, 진실공방 국과수 감정 의뢰
- "민희진 '뉴진스 빼가기' 실행"vs"하이브의 소설" 치열한 풋옵션 공방전 [ST종합]
- 강남, 이상화 아끼는 포르쉐에 핑크 페인트칠…"진짜 최악"
- 은지원, 웨촬도 완료…13년 만에 9살 연하 연인과 재혼 새출발 [ST이슈]
- "충분히 참았다" 김연아, 선 넘는 악플러에 경고…고우림과 결혼 3년 만
- OTT가 다 잡아먹었다, 한숨 깊어진 韓 영화계 [ST취재기획]
- 미나 시누이, 150kg→78kg 감량 거짓 의혹에 "인바디 인증"
- '나는 솔로' 男 출연자, 20대 여성 성폭행 혐의로 구속 송치
- BTS 슈가 '민윤기 치료센터' 비하인드…"행복한 표정 잊을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