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이재명 정부 총리·장관 후보
김초희 디자이너 2025. 6. 23. 16: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첫 장관 인선을 단행했다.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에는 기업인 출신을 발탁하는 등 '유능함'을 우선시 하는 이 대통령의 인사 철학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와 신임 국무조정실장 인사를 발표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첫 장관 인선을 단행했다.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에는 기업인 출신을 발탁하는 등 '유능함'을 우선시 하는 이 대통령의 인사 철학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와 신임 국무조정실장 인사를 발표했다. 후보자 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배경훈 ▲외교부 조현 ▲통일부 정동영 ▲국방부 안규백 ▲국가보훈부 권오을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환경부 김성환 ▲고용노동부 김영훈 ▲여성가족부 강선우 ▲해양수산부 전재수 ▲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등이다.
a_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 독방에 에어컨 놔달라" 지지자들 항의, 선동…일부선 "광기" 조롱도
- 원나잇 후 임신…"내 아이 증거 있나, 중절 수술하면 결혼" 남자는 발뺌
- 양손 떼고 휴대전화 만지작, 풍경 찍고 문자까지 보낸 공항버스 기사[영상]
- 치매 노모에 몹쓸 짓, 홈캠 '충격'…7세 딸 내동댕이친 아빠[주간HIT영상]
- "나는 애 둘 재혼, 남편은 초혼…결혼 비용 다 댔는데 시모가 이혼 종용"
- 이웃집 앞 택배 수십 개 '골머리'…"관리실도 해결 못해, 관리비 내야 하나"
- 송혜교 맞아?…여신 비주얼 벗고 파격적 '중성' 매력 [N샷]
- 박은영 "44세에 둘째 임신…마지막 기회라고 남편 설득"
- 채정안 "이지혜 덕에 유흥주점 맛봤다…테이블 올라가 신나게 추더라" 폭로
- 19기 정숙, '성폭행 구속' 영철 최종 선택…"밖에서 밥도 한 번 같이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