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날,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투표했더니 '쏠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앱테크 서비스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서베이에 참여하고 바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을 보고 1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앱테크 생활 전반에 더욱 유익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적 이용자 100만 명 돌파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앱테크 서비스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돈 버는 서베이’는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를 즉시 지급받는 서비스다.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청소년 전용 계좌 '미니(mini)' 보유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성별, 연령 등 개인 특성에 맞춘 ‘맞춤형 서베이’가 제공되며, 설문 응답을 완료하면 대표 계좌로 리워드가 실시간 입금된다.
서베이 주제는 금융 생활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화장품, 운동, 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른다.
이 서비스는 1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이 고르게 이용하고 있다. 특히 40대(21.4%)와 50대(22.6%)의 참여가 가장 많았고, 10대(14.7%)의 비중도 만 14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수준이다.
여성 고객 비중이 66.5%로 남성보다 두 배 가까이 높았다. 다만 리워드 수령액 상위 5명은 모두 남성이었다. 한 2001년생 남성 고객은 약 2만3000원의 리워드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5월 기준 ‘돈 버는 서베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72만 명이다. 1인당 월평균 22개 서베이에 참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베이별로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1023원 수준의 리워드가 제공됐다.
카카오뱅크는 ‘투표하고 1원받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 앱에서 '다음 중 하나로 살아야 한다면?' '월급날, 머릿 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등의 주제에 대해 간단한 투표에 참여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투표 후에는 다른 서베이에도 참여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서베이에 참여하고 바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을 보고 1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앱테크 생활 전반에 더욱 유익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업직에 연봉 4.5억 '이례적'…삼성, 파격 대우 내건 까닭은
- "12억 넘었는데 이젠 6억도 안된다"…집값 반토막 난 동네
- 주가 262% 급등하더니 '시총 37위→7위' 껑충…현대차도 제쳤다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 "버티다 결국 에어컨 사려고 봤더니"…'가성비 1위' 제품은
- "면세점서 사갈래요"…한국 MZ들 꽂힌 '1위 위스키' 뭐길래
- 3억 아파트가 1억대로 '뚝'…매물 쏟아져도 주인 못 찾는다
- 30년간 돈 쏟아부었는데…"한국, 다 무용지물 될 판"
- "12억 넘었는데 이젠 6억도 안된다"…집값 반토막 난 동네
- 쿠팡에서 입소문 타더니…'매출 80억' 초대박 난 회사 [인터뷰]
- 드디어 '삼성전자의 시간' 오나…'가격 급등' 이례적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