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연성없는 ‘뜬금없는 스토리’에 더 끌렸다… CJ제일제당, ‘육수커플’ 마케팅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의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마케팅 콘텐츠가 2545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3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업로드 2주 만에 SNS 채널에서 총 4000만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환경 맞춘 마케팅 전략 주효

‘육수커플’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캐스팅해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된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구성됐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링 형태의 코인육수로, 2023년 12월 출시 이후 이번 마케팅을 통해 주목받게 됐다.
CJ제일제당은 2545세대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부부·커플 관련 콘텐츠에 공감대가 높다는 점을 확인하고, ‘밈’ 콘텐츠를 활용한 자발적 입소문을 유도했다고 한다.

영상은 기존 캠페인 대비 시청 완료율이 2배, 콘텐츠 클릭률은 5배 높았으며, 제품 검색량은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19일부터 ‘제1회 백설 1분링배 럭셔링 커플링 챌린지’를 시작했다. 영상 속 대사를 활용해 ‘내 사람’의 반응을 영상으로 촬영,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높은 조회수와 자발적 바이럴은 타깃층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전략의 성공을 보여준다. 온라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맞춘 마케팅과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민노총 위원장 출신 김영훈, 네이버 前대표 한성숙 파격 발탁
- 이종석 국정원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여야 합의 채택
- 하메네이 “적 처벌받아야”…美 직접 거론은 안해
- 충성파 국방장관, 신중파 합참의장 나란히…트럼프의 쇼맨십?
- [단독]軍, 호르무즈 봉쇄 대비해 청해부대 투입 방안 검토
- 내란특검, 김용현 재판부 기피신청에 “재판지연 목적” 의견서 내
- 李대통령 나토 불참에…野 “北 눈치 보는 왕따 외교”
- 박찬대 “야당 존중하되 거래하지 않겠다” 당대표 출마 선언
- 송영길 보석 석방…불법 정치자금 1심 법정구속 167일만
- SKT, 신규 영업 재개…내일부터 신규가입·번호이동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