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해외시장 개척과 품질혁신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최근 '제13회 2025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정환 대표는 "이번 수상은 힘펠의 글로벌 도전을 함께해온 임직원과 파트너들의 성과이자 환기가전 기술력으로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책임감을 다시금 새기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지속 가능한 수출 전략으로 K-환기가전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최근 ‘제13회 2025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식’은 브랜드 가치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관리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온 기업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 선정식에는 힘펠을 비롯해 캐리어에어컨, 제너시스BBQ그룹, 알파그룹 등 총 20개 기업이 참여했다.
힘펠은 장관상 수상과 함께 글로벌리더 선정식의 ‘품질 혁신’ 부문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힘펠은 ‘K-환기가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아, 유라시아, 중동 등 17개국 20여개사와의 거래를 통해 수출 기반을 확장해왔고, 최근에는 열회수 환기시스템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 수출로 전환하며 글로벌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공동 전시회 및 신규 바이어 발굴, 현지 맞춤형 인재 운영, 제품 현지화, 인증부터 시공·AS까지 해외 영업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의 ‘월드클래스 플러스 프로젝트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을 겨냥한 수출 전용 제품 개발을 본격화하고 있다.
김정환 대표는 “이번 수상은 힘펠의 글로벌 도전을 함께해온 임직원과 파트너들의 성과이자 환기가전 기술력으로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책임감을 다시금 새기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지속 가능한 수출 전략으로 K-환기가전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AI 검색 신흥 강자 '퍼플렉시티' 인수 검토
- [속보] 李대통령 "중동상황 위급…대통령실·전부처 비상대응체계"
- “저출생 때문에 뛰는 물가”…산후조리원 줄어드니 가격 올려 매출 맞춰
- ‘신뢰 회복’ 외쳤지만…기업은행 직원이 또 수십억 부당대출
- 李대통령, 11개부처 장관 인사 단행…첫 민간 국방장관 포함
- "내 주식은 괜찮을까"...사라지는 '동전주'
- "SK하이닉스 영업익 140조 넘을 수도"...최태원 회장, 파격 전망
- “관세 우리가 낸다” 현대차·기아 美에서 정면돌파
- “아파트 값은 12억” 대출 규제 직격탄 맞은 신혼부부
- “팔수록 손해?” 중국 추격에 삼성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