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한국연구산업협회 '전문연구사업자'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 및 헬스케어 IT 전문기업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가 한국연구산업협회로부터 전문연구사업자(융합 연구개발업) 인정을 받았다.
다양한 산업 기술을 융합한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 온 결과로, 아이티아이즈의 연구개발(R&D) 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 및 헬스케어 IT 전문기업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가 한국연구산업협회로부터 전문연구사업자(융합 연구개발업) 인정을 받았다. 다양한 산업 기술을 융합한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 온 결과로, 아이티아이즈의 연구개발(R&D) 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전문연구사업자 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R&D 서비스 기업 신고제도로 일정 수준의 연구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 제도를 통해 정부는 R&D 전문기업을 육성하고, R&D 기반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세제 혜택 및 정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아이즈가 인정받은 분야는 융합 R&D업으로, 특정 학문에 국한되지 않고 IT·금융·헬스케어·마이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한 R&D 활동을 포함하는 업종이다. 이번 인증은 단순 시스템 구축을 넘어, 자체 R&D를 통해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다.
아이티아이즈는 금융 IT 및 의료정보 분야에서 축적해 온 전문성과 더불어어 자체 기술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특히 자사가 보유한 생성형 AI 솔루션 GENAI(제나이)를 활용한 의료·금융·공공기관 대상 융합 솔루션은 대표 융합 R&D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연구사업자로 인정받은 기업은 △주요 국가 연구개발사업 참여·지원 △국가 R&D 사업 참여 시 현금 인건비 인정 △연구간접비를 직접비의 10% 인정 △R&D 세액 공제 및 중소기업특별세액 감면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배정 △기술보증서 발급 △금융기관 자금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영철 아이티아이즈 기술연구소장(CIO)는 “이번 인증은 단순한 타이틀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라며 “AI를 중심으로 의료·금융·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을 통해 R&D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정부 연구사업 및 글로벌 시장 확대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리바바까지 中 AI 굴기…韓 독자 생태계 시급
- [단독]배민B마트, 수도권 8곳서 '얼리오프닝' 가동…새벽퀵커머스 도전장
-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 “한국 AI 저력있다”…AI산업적용·국민활용에 정책 무게
- 벌써 327번 '흔들'… 日 '7월 대지진' 공포감 확산
- “9살 신부와 39살 신랑”…파리 디즈니랜드서 벌어진 '가짜 결혼식'
- 홈플러스 반사이익 노린다…불 붙은 대형마트 출점 경쟁
- 푸조, '하이브리드차' 3종 전면에…전동화 전환 가속
- 하와이에 '모기' 4000만 마리 뿌렸다… 왜?
- “뱅커도 AI 역량 필수”…은행, 회장부터 사원까지 AI 실무 '열공모드'
- 수세, 레드햇 RHEL 7 고객 대상 전략 지원···리눅스 생태계 경쟁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