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병역명문가 간병비 우대 혜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병무청 선정 '병역명문가'는 의료법인 솔트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원장 김일환)에서 간병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경관 충북지방병무청장과 김일환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원장은 23일 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우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서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은 병역명문가와 직계가족에 대해 간병비 등의 우대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병무청 선정 ‘병역명문가’는 의료법인 솔트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원장 김일환)에서 간병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경관 충북지방병무청장과 김일환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원장은 23일 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우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서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은 병역명문가와 직계가족에 대해 간병비 등의 우대 혜택을 주기로 했다.
![충북지방병무청과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관계자들이 23일 병역명문가 우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충북지방병무청]](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3/inews24/20250623131422122yxif.jpg)
지난 2011년 설립된 솔트의료재단은 제천 예성요양병원과 예성실버요양원을 운영하고 있는 노인전문 의료법인이다.
김일한 원장은 “병역명문가 예우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더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병무청이 선정하는 병역명문가는 할아버지를 기준으로 직계자손 중 남성 모두가 현역 복무 등의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을 말한다.
충북지역은 5월 기준, 1037가문에 총 5310명이 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59.3%⋯영남권 ↑, 서울·세종 ↓ [리얼미터]
- 김부선 "재명 씨, '여가부 장관' 시켜줘⋯난 사기도 거짓말도 못 해"
- "국산이라더니"⋯백종원의 '더본코리아' 결국 검찰 송치
- 김민석 청문회 D-1⋯민주 "국민의힘, 대승적 협조해 달라"
- '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 "나는 대한민국 간판 스트라이커, 월드컵서 후배 이끌어야 돼"
- "bhc 치킨 싸게 먹는다"⋯요기요-다이닝브랜즈그룹 '맞손'
- 네오위즈, 中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참가…인디게임 3종 출품
- 신세계푸드, 국립수목원과 함께 '맛있는정원' 조성 활동
- [단독] 민주당 정책위 "KT 정치권 낙하산 인사 방지에 동의"
- 라이엇, '발로란트' 액트4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