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역 시설개선 본격 착수… 더불어 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 “주민 불편 해소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강선 출퇴근 시간대 광주 구간의 혼잡도 개선을 위한 방안이 추진 중인 가운데, 곤지암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시설개선 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경기도 광주시 을)은 오늘 곤지암역 구조물 부식·대합실 결로 문제 등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시설개선 공사가 본격 착수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강선 출퇴근 시간대 광주 구간의 혼잡도 개선을 위한 방안이 추진 중인 가운데, 곤지암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시설개선 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경기도 광주시 을)은 오늘 곤지암역 구조물 부식·대합실 결로 문제 등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시설개선 공사가 본격 착수된다고 밝혔다.
곤지암역은 2016년 개통 이후 승강장 방음벽과 홈 지붕의 부식으로 인한 미관 훼손, 여름철 대합실·화장실 내부 결로로 인한 이용 불편 등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관련 기관들과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해 조속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 대책 마련을 촉구해 왔다.
이에 따라 국가철도공단은 오는 2026년 6월까지 곤지암역 승강장 외부 구조물 도장 공사를 완료해 대합실 내 결로 문제 해소를 위해 제습기·열풍기 설치를 추진한다.
앞서 안태준 의원은 초월역사 앞 보행자 이동 불편에 대해서도 주민 의견을 수렴해 코레일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조경수 정비 등 신속한 후속 조치를 이끌어낸 바 있다.
안 의원은 “곤지암역은 시민들이 매일 이용하는 생활 교통 인프라로, 작은 불편도 지속되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시설 개선을 계기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역사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국회의원 [사진=안태준 의원실]](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3/inews24/20250623115340430iyqp.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59.3%⋯영남권 ↑, 서울·세종 ↓ [리얼미터]
- 김부선 "재명 씨, '여가부 장관' 시켜줘⋯난 사기도 거짓말도 못 해"
- "국산이라더니"⋯백종원의 '더본코리아' 결국 검찰 송치
- 김민석 청문회 D-1⋯민주 "국민의힘, 대승적 협조해 달라"
- '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 "나는 대한민국 간판 스트라이커, 월드컵서 후배 이끌어야 돼"
- "bhc 치킨 싸게 먹는다"⋯요기요-다이닝브랜즈그룹 '맞손'
- 네오위즈, 中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참가…인디게임 3종 출품
- 신세계푸드, 국립수목원과 함께 '맛있는정원' 조성 활동
- [단독] 민주당 정책위 "KT 정치권 낙하산 인사 방지에 동의"
- 라이엇, '발로란트' 액트4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