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범정부 TF’ 구성… “지급 세부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세부 방안 논의에 들어갔다.
앞서 지난 19일 국무회의에서는 10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 등을 담은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의·의결된 바 있다.
앞으로 범정부 TF에서는 ▲지급 대상자 선정 기준 ▲지급 시기 ▲사용처 ▲신청·지급 방법 등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지급을 위한 세부적인 방안을 논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세부 방안 논의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23일 기획재정부·보건복지부·문화체육관광부·법무부·금융위원회·국민권익위원회·국민건강보험공단 등과 함께 TF를 꾸렸다고 밝혔다. TF 단장은 김민재 행안부 장관 직무대행 겸 차관이 맡았다.

앞서 지난 19일 국무회의에서는 10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 등을 담은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의·의결된 바 있다. 일반 국민에게 25만원, 차상위 계층에 40만원, 기초수급자에 50만원, 상위 10%에 15만원이 지급된다.
앞으로 범정부 TF에서는 ▲지급 대상자 선정 기준 ▲지급 시기 ▲사용처 ▲신청·지급 방법 등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지급을 위한 세부적인 방안을 논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김 직무대행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께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회에서 추경안이 통과되는 대로 빠른 시간 내 국민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승기] 연비·공간·주행성능 ‘3박자’ 갖췄다… 韓·美 휩쓴 이유 증명한 팰리세이드 하이브
- [주간증시전망] 6000 바라보는 코스피… 26일 엔비디아 실적 발표
-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방침에도 ‘노도강·금관구’만 팔렸네
- [동네톡톡] “결혼하면 6000만원” 지자체판 ‘나는솔로’ 경쟁
- 저가 공세에 커피 업계 구독 실험 확산… 수익성 악영향 우려도
- [비즈톡톡] ARM 지분 정리한 엔비디아, 인텔에 베팅한 이유
- [Why] 세계 최대 식품 기업 네슬레가 아이스크림 사업서 손 떼는 이유
- [100세 과학] 대상포진 백신, 치매 막고 노화 늦춘다
- “하루만 들고 있어도 용돈”…변동성 큰 장세에 ‘배당 막차’ 타는 스마트 개미
- “평당 3억 땅에 임대주택?”… 용산 이어 강남에도 근조화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