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고위험군에 '생일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공동작업장인 '행복 나눔터'에서 올해 2분기 생일을 맞은 자살 고위험군 대상자들에게 생일상을 전달하는 '자살 유족 밥상 프로그램'이 최근 운영됐다고 23일 태백시가 밝혔다.
시는 자살 유족 10명과 대한적십자사 태백지부 자원봉사자 10명이 2인 1조를 이뤄 반찬과 생일상을 조리해 생일을 맞은 20명의 고위험군 대상자 가정을 찾는 방식으로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백=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공동작업장인 '행복 나눔터'에서 올해 2분기 생일을 맞은 자살 고위험군 대상자들에게 생일상을 전달하는 '자살 유족 밥상 프로그램'이 최근 운영됐다고 23일 태백시가 밝혔다.
시는 자살 유족 10명과 대한적십자사 태백지부 자원봉사자 10명이 2인 1조를 이뤄 반찬과 생일상을 조리해 생일을 맞은 20명의 고위험군 대상자 가정을 찾는 방식으로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됐다고 설명했다.
센터 관계자는 "생일상이란 정서적 매개를 통해 자살 고위험군의 기력 회복과 심리적 안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순직한 경찰관에 '칼빵'? 소시오패스냐"…전현무 발언 '일파만파'
- "박나래, 집에만 있다간 큰일…막걸리학원 들켜 머리카락 한 웅큼 빠졌다"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
- 남창희, 비연예인 연인과 백년가약…'절친' 조세호 사회 [N디데이]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