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家 4세’ 문서윤, 오늘 K팝 혼성 그룹으로 첫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 문서윤(활동명 애니)이 23일 혼성 아이돌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로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이날 오후 6시 올데이 프로젝트가 데뷔 싱글 '페이머스(FAMOUS)'를 발매하고, 더블 타이틀곡인 '위키드(WICKED)'를 함께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YG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이 선보이는 두 번째 아이돌 그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 문서윤(활동명 애니)이 23일 혼성 아이돌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로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이날 오후 6시 올데이 프로젝트가 데뷔 싱글 ‘페이머스(FAMOUS)’를 발매하고, 더블 타이틀곡인 ‘위키드(WICKED)’를 함께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룹은 애니를 비롯해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 등 총 5인으로 구성됐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YG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이 선보이는 두 번째 아이돌 그룹이다. 혼성이라는 이례적 구성과 함께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이력으로 정식 데뷔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16일 론칭 소식을 알린 뒤 단 일주일 만에 선공개된 ‘페이머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영상 1위에 오르고, 나흘 만에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글로벌 반응도 뜨거웠다.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비롯해, 미국·브라질 인기 급상승 영상 상위권에 진입했고, 중국 최대 점유율 음원 사이트 QQ뮤직 뮤직비디오 차트 4위, 일본 유튜브 트렌딩 차트 5위에도 올랐다.
소속사는 “유니크하고 다채로운 ‘페이머스’와는 다소 다른 매력의 ‘위키드’ 역시 다섯 멤버의 개성을 극대화하는 음악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길 예정”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세 과학] 대상포진 백신, 치매 막고 노화 늦춘다
- “하루만 들고 있어도 용돈”…변동성 큰 장세에 ‘배당 막차’ 타는 스마트 개미
- “평당 3억 땅에 임대주택?”… 용산 이어 강남에도 근조화환 등장
- 설날 데려온 애인, 알고 보니 가짜?...가족 잔소리에 中서 ‘애인 대역’ 성행
- 20년 여객기는 ‘노후기’로 따로 관리하는데 … 군은 30~40년 된 헬기·전투기 똑같이 관리
- 스페이스X서 오퍼 와도 “아내가 ‘외딴 섬’ 싫어해 못 가”… 美 빅테크의 ‘웃픈’ 구인난
- [주간 특산물] “봄이 왔어요. ‘해남 봄동’이 왔어요”
- [단독] 1억원치 ‘금괴’ 나르던 보이스피싱범, 택시 기사 눈썰미에 검거
- 메모리 가격 폭등 ‘암초’ 만난 삼성·BOE, 8.6세대 OLED 조기 가동 부담 커졌다
- BYD도 휘청인다… 내수 한계에 부딪힌 中 전기차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