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메드텍 '이노버스', FDA 승인 후 첫 수술 성공…"세계화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은 자사의 척추 고정 장치 '이노버스 스파이널 시스템'이 최근 미국 병원에서 수술에 성공적으로 적용됐다고 23일 밝혔다.
이후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고, 최근 미국 텍사스주 '메모리얼 허만 병원'에서 이노버스를 활용한 첫 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은 자사의 척추 고정 장치 '이노버스 스파이널 시스템'이 최근 미국 병원에서 수술에 성공적으로 적용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노버스는 지난해 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정식 판매 승인인 '510(k)'를 획득했다. 510(k)은 미국 내에서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허가 절차다.
특히 국내 제조사 중 최초로 미국 메드트로닉사의 스텔스스테이션(척추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과의 연동이 입증되기도 했다.
이후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고, 최근 미국 텍사스주 '메모리얼 허만 병원'에서 이노버스를 활용한 첫 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됐다.
이노버스의 핵심 기술은 '피질-해면골 나사선 형상'이다. 뼈는 피질골과 해면골의 밀도가 달라, 각각의 뼈에 적합한 두 가지 나사선이 하나의 나사에 함께 적용됐다. 단단한 피질골에는 정밀하게 파고들고, 부드러운 해면골에는 깊이 고정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수술 시간을 줄이고, 시술 부위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는 "이노버스는 시지메드텍의 기술력과 임상 경험을 집약한 통합형 척추 수술 솔루션"이라며 "시지메드텍은 이노버스를 북미 주요 병원에 순차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진심 죄송, 출연 프로그램 모두 하차…사실관계 法으로"
- 이혼 부부 다시 불붙었다…파타야 해변 캠핑 의자서 성행위, 결국 벌금
- "'틀딱' 노인 조롱하고 도망친 초등생들…명품 패딩 걸치면 뭐 하나"
- "젊을 때 출산할 걸 후회" 자녀 압박…병원서 우는 중년 여성들, AI였다
- 암 투병 아들 잃은 탕후루 노점상…하루 매출 15배 급증, 무슨 사연?
- "아들 출장 간 새 상간남 찾아간 며느리, 둘째 임신…옛 동거남 얘기까지"
- 난 '요리사'인데, 만날 때마다 "살 좀 빼" 간섭하는 엄마…결국 한판 했다
- 54세 고현정, 스무 살은 어려 보이는 동안 미모 "나쁘지 않아요" [N샷]
- '이혼' 홍진경, 딸과 단둘이 생일 데이트 "엄마 모드" [N샷]
- 김창열, 연대생 아들 해병대 입대 "나라와 국민 지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