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트레이드 잘했네, '이정후 푹 쉬어'…이적생 데버스 첫 홈런 폭발, 그것도 친정팀 상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프란시스코가 선수 5명을 주고 영입한 라파엘 데버스 효과를 제대로 누린 날이다.
데버스는 "특별하지 않다"면서도 보스턴에서 4시즌 동안 함께 했던 브라얀 벨로를 상대로 홈런을 날린 것에 대해 "벨로는 내 형제다. 하지만 경기장에서 선을 넘으면 다른 이야기가 된다는 것을 우린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데버스의 결승 홈런에 힘입어 보스턴을 3-2로 꺾고 시즌 성적을 43승 34패로 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샌프란시스코가 선수 5명을 주고 영입한 라파엘 데버스 효과를 제대로 누린 날이다.
샌프란시스코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이정후를 뺀 라인업으로 보스턴에 맞섰다. 이정후가 주로 배치됐던 1번 타자는 마이크 야스트렘스키가 나섰고 3번 타자는 엘리엇 라모스가 맡았다.
두 선수 사이는 데버스가 맡았다. 윌리 아마데스가 4번, 도미닉 스미스가 5번, 케이시 슈미트가 6번으로 중심 타선을 꾸렸다.
이날 경기에선 중심 타선이 제 역할을 했다. 샌프란시스코가 뽑은 3점이 모두 홈런으로 나왔다.
1회 2사 후 라모스가 솔로 홈런을 쏘아올렸다. 그리고 1-0으로 앞선 3회 2사 1루에서 데버스가 날린 타구가 좌측 담장을 넘어갔다. 데버스의 시즌 16번째 홈런이다.
데버스의 15번째 홈런은 6일 전 뉴욕 양키스와 경기에서 있었다. 이때 데버스는 보스턴 레드삭스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 그리고 홈런을 치고 몇 시간 뒤 샌프란시스코로 트레이드됐다.
공교롭게도 샌프란시스코 이적 후 처음으로 날린 홈런이 친정팀 보스턴과 경기에서 나왔다.
데버스는 "특별하지 않다"면서도 보스턴에서 4시즌 동안 함께 했던 브라얀 벨로를 상대로 홈런을 날린 것에 대해 "벨로는 내 형제다. 하지만 경기장에서 선을 넘으면 다른 이야기가 된다는 것을 우린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린 그저 경쟁할 뿐이다. 누구든 이기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고 했다.
이날 경기에서 이정후는 출전하지 않았다. 이정후가 결장한 건 지난 9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 이후 약 2주 만이다. 당시엔 허리 통증이었으나 이번 경기에서 빠진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4월 한때 타율이 0.360을 돌파하는 등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잘 치는 타자였던 이정후는 이견 없는 샌프란시스코 주축 타자였다.
그런데 5월 한 달 동안 타율이 0.231에 그치더니 6월 타율이 0.172까지 떨어졌다. 멜빈 감독은 이정후의 타순을 6번에서 7번으로 옮기는 등 변화를 시도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다시 5번 타자로 올라간 전날 경기에서도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그러나 데버스가 합류하면서 이날처럼 이정후가 경기를 통째로 쉴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데버스가 새 팀에 빠르게 적응한 것도 멜빈 감독의 라인업 운용을 돕는다.
멜빈 감독은 "데버스가 이곳에 온 이후로 어떤 것도 영향이 없는 것 같다"며 "그의 삶에 정말 많은 일이 일어났다. 트레이드로 보스턴에서 여기로 왔고 오늘도 경기에 나섰다. 정말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처음부터 이곳에 있는 것에 대해 편안하고 행복해 보였다. 그는 내내 같은 사람이었다"고 칭찬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데버스의 결승 홈런에 힘입어 보스턴을 3-2로 꺾고 시즌 성적을 43승 34패로 쌓았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선두 다저스와 승차는 4경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새론 전 매니저, 권영찬 고소…"명예훼손-모욕" vs "증거 있다" - SPOTV NEWS
- 원헌드레드 "주학년, 일방적 허위주장…품위 손상=계약해지 사유"[전문] - SPOTV NEWS
- 주학년의 반격 "성매매도 더보이즈 탈퇴도 안했다…소속사가 20억↑ 배상요구" - SPOTV NEWS
- 이창섭 "뮤지컬 공연 중 가사 까먹어 30초 정적…겨우 무마했다"('아는형님') - SPOTV NEWS
- 한예리, 15년 인연 끝낸다…소속사 대표와 동반 화보로 알린 '마무리' - SPOTV NEWS
- 최수종♥하희라, 대상부부의 인생 발연기? "극 사실주의"('잉꼬부부가 아닙니다') - SPOTV NEWS
- '70세' 박서진 父, 돌연 행방불명, 저혈당 쇼크 위험에 '초조'('살림남') - SPOTV NEWS
- 주학년, "AV배우와 성매매 NO" 해명에도…경찰 고발당했다 - SPOTV NEWS
- '특수준강간 혐의' 태일, NCT 퇴출→생활고 호소…檢, 징역 7년 구형[종합] - SPOTV NEWS
- '日 AV배우 만남' 주학년, 더보이즈 탈퇴+전속계약 해지 "신뢰 이어가기 어려워"[전문]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