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생일은 이재명 의사 이완용 처단 거사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제강점기 시절 침묵 대신 결행을 택한 독립운동가 이재명 의사는 을사오적 이완용을 처단하기 위해 서울 종현 천주교회당 앞에서 칼을 들었습니다.
이완용은 갈비뼈 사이로 폐를 찔리고 치명상을 입은 듯 했지만 살아남았고 이재명은 체포되어 감옥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독립운동가 이재명이 이완용을 습격한 날은 12월 22일, 놀랍게도 같은 이름을 가진 현 이재명 대통령의 호적 상 생일이기도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시절 침묵 대신 결행을 택한 독립운동가 이재명 의사는 을사오적 이완용을 처단하기 위해 서울 종현 천주교회당 앞에서 칼을 들었습니다.
이완용은 갈비뼈 사이로 폐를 찔리고 치명상을 입은 듯 했지만 살아남았고 이재명은 체포되어 감옥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독립운동가 이재명이 이완용을 습격한 날은 12월 22일, 놀랍게도 같은 이름을 가진 현 이재명 대통령의 호적 상 생일이기도 합니다.
“나는 죽어 수십 만 명의 이재명으로 환생하여 기어이 일본을 망하게 하고 말겠다”고 밀한 이재명 의사. 동명이인의 이들에게는 무슨 인연이 작동하고 있는 걸까요?
시공을 뛰어넘는 보이지 않는 손이 이들의 인생 행로를 좌우한 것일까요?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 지 그 해답은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이재명 #독립운동가 #대통령 #일제강점기 #평행이론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척서 로또1등 당첨…1177회 1등 6명·당첨금 각 45억7667만원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접근금지 풀리자 아내 살해하고 “나는 잘했다”…60대 구속
- 신병 지급 K-2 소총, 렌터카에 3일 방치…민간인 신고로 뒤늦게 회수
- 23년째 미제로 남은 ‘광치령 얼굴 없는 시신’ 방송 재조명 화제
- 로또 1등 24명 무더기 당첨…인터넷복권 구매 6게임 당첨
- 40년 공직생활 삼척 공무원, 퇴직 앞두고 ‘그리움’ 을 기록하다
- 강원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춘천 홈경기 확정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