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간솔루션, 송명석 신임 대표 선임…이종장기이식 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 혁신기업 바이오간솔루션이 2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송명석 신임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바이오간솔루션에 따르면, 송명석 대표는 10년 이상 글로벌 바이오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송 대표는 "바이오간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면역결핍 돼지(메디피그) 특허를 기반으로 첨단 바이오 시대에 맞는 성장 전략을 수립하겠다"며 "이를 통해 바이오 혁신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바이오 혁신기업 바이오간솔루션이 2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송명석 신임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신라젠 부사장과 넥스턴바이오 대표이사를 역임한 글로벌 바이오산업 전문가다. 그의 리더십 아래 이종 장기이식 등 핵심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바이오간솔루션에 따르면, 송명석 대표는 10년 이상 글로벌 바이오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현재 알엑스바이오와 로스비보 대표도 겸임하고 있다. 그는 김진회 전임 대표가 이끌어온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바이오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략적 리더십을 통해 바이오간솔루션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송 대표는 "바이오간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면역결핍 돼지(메디피그) 특허를 기반으로 첨단 바이오 시대에 맞는 성장 전략을 수립하겠다"며 "이를 통해 바이오 혁신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간솔루션은 장기 이식 및 재생의학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이종 장기이식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바탕으로 무균돼지를 개발했으며 '초급성 이식거부 반응'을 제어한 '지노(Gal-T knockout pig)'를 생산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중증면역결핍돼지(IL-2GR knockout pigs)를 개발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 기술은 인간의 질병을 정밀하게 모사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 모델 개발에 활용되고 있다.
바이오간솔루션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김진회 전임 대표는 자문위원으로서 향후 사업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바이오간솔루션은 최근 의정부시와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과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도 마련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