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김동욱, '李정부 저격' 후 피고발…잔챙이 발언에 분노 [RE: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정부를 연일 저격한 것을 이유로 한 시민단체로부터 피고발 당한 가수 JK김동욱이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20일 JK김동욱은 개인 채널에 "하도 주변에서 보내줘서 올린다. 내가 잔챙이면 넌 뭘까"라며 "옛다 관심, 표현의 자유"라고 자신이 피고발 당했다고 적힌 글을 캡처해 올렸다.
해당 글에는 '캐나다 사는 잔챙이 JK김동욱 정보통신망법 위반 서울경찰청 고발'이라는 제목으로 고발 취지 등이 적혀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지은 기자] 이재명 정부를 연일 저격한 것을 이유로 한 시민단체로부터 피고발 당한 가수 JK김동욱이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20일 JK김동욱은 개인 채널에 “하도 주변에서 보내줘서 올린다. 내가 잔챙이면 넌 뭘까”라며 “옛다 관심, 표현의 자유”라고 자신이 피고발 당했다고 적힌 글을 캡처해 올렸다.
해당 글에는 ‘캐나다 사는 잔챙이 JK김동욱 정보통신망법 위반 서울경찰청 고발’이라는 제목으로 고발 취지 등이 적혀있다.
JK김동욱은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대체 뭐 하는 곳이냐”라며 “얼마나 관심받고 싶으면 프로필에 ‘프로 고발러’라고 한다. ‘프로 꼬발러’ 아니고? 이제 무고죄말고 고발남발죄로 죄명을 바꿀 때”라고 분노했다.
그는 지난 12일 개인 채널에 “온라인상에서 아티스트 JK김동욱을 향해 욕설과 수준 이하의 발언을 일삼은 이들 중 10여 명을 고소하겠다”라며 “아이디와 실명을 취합 중이며, 선처는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불과 사흘 뒤인 지난 15일, JK김동욱은 시민단체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신승목 대표로부터 정보통신망법 위반(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했다.
신 대표는 고발 이유에 대해 “캐나다에 사는 ‘잔챙이’ 김동욱이 마치 이재명 대통령과 대통령실이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처럼 꾸며내 악의적인 비방을 했다”라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 앞에 평등하게 대응하겠다. 이름이 잔챙이고 해서 봐줄 생각은 전혀없다”라고 밝혔다.
한편, 캐나다 국적 보유자인 JK김동욱은 국내 투표권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과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혀왔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 당선 후에도 연일 이 대통령을 향한 저격성 글을 게시해 논란이 됐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JK김동욱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N표 드라마, 또 통했다…'인생 작품'으로 불리고 있다는 K-드라마→라인업조차 초호화
- 소지섭 주연 '광장' 흥행에…13년 만에 역주행 신화 기록 중인 '회사원'
- 김수현 논란에 역주행한 영화 '리얼', OTT 순위는 올랐지만 평점은 처참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너의 연애' 리원→희영, 역대급 미모 출연진 직업 뭐길래?…놀라운 정체
- 혜리, 아이유·김혜윤 제쳤다…이대로 '백상' 1위 굳힐까
- "임지연, 연기 차력쇼 무색"…'백상' 후보 탈락 두고 갑론을박
- 故 김영애, 사망 8주기…투병 숨기고 연기 열정 불태운 '천생 배우'
- '무한도전' 사진작가 보리, 사망 12주기…유작은 유승호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