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6 전주 올림픽, 함께 뛰자…전북, ‘레츠무브’ 글로벌 캠페인 돌입

이준서 기자 2025. 6. 20.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IOC 창설일인 6월 23일을 기념해 전 세계인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건강의 가치를 되새기자는 취지의 글로벌 운동이다.

참여자는 스트레칭, 댄스, 러닝 등 운동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개인 SNS에 지정 해시태그 '#LETSMOVE #전주올림픽유치응원 등'을 함께 게시하고, 구글 폼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도, IOC ‘레츠무브’ 연계, 6월~10월까지 3차례 진행
SNS 사진·영상 참여형…115명 경품, 단체상도 마련
레츠무브 대국민 이벤트 참여자 모습./사진=전북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가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열기를 높이기 위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글로벌 캠페인 ‘레츠무브(Let’s Move)’와 연계한 대국민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20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IOC 창설일인 6월 23일을 기념해 전 세계인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건강의 가치를 되새기자는 취지의 글로벌 운동이다. ‘함께 움직이자(Pick Your +1 and Move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친구, 가족, 연인 등 2인 이상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다.

도는 오는 23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23일부터 7월 13일 △8월 11부터 31일 △9월 22부터 10월 12일까지다. 참여자는 스트레칭, 댄스, 러닝 등 운동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개인 SNS에 지정 해시태그 '#LETSMOVE #전주올림픽유치응원 등'을 함께 게시하고, 구글 폼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회차별로 115명에게 경품이 제공되며, 10명 이상 단체 참여자에겐 별도 특별 경품도 마련된다. 세부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11월 16일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IOC 공식 행사인 ‘올림픽 데이런’도 개최할 예정이다.

조영식 도 하계올림픽유치추진단장은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전북을 세계 무대 중심으로 이끌 것”이라며 “올림픽 유치의 여정을 함께해 달라”고 밝혔다.

Copyright © 전북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