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잠수함 '윤봉길함' 창정비 조기 인도 완료

박연신 기자 2025. 6. 20. 17: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이 잠수함 '윤봉길함' 창정비 조기 인도를 완료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창정비를 마친 214급 디젤잠수함 ‘윤봉길함’을 해군에 조기 인도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잠수함 창정비는 선체 및 장비를 최적의 성능으로 유지할 목적으로 조선소에 입항해 수행하는 제반 정비작업을 의미합니다.

이번 창정비는 지난해 1월 30일부터 본격 착수됐으며, 계약일보다 35일 앞서 마무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한 윤봉길함은 대한민국 해군의 5번째 214급 잠수함으로, 지난 2016년 6월 인도 후 미국 해군과의 연합훈련 등에서 전략 임무 수행에 핵심적 역할을 맡았습니다.

길이 65.3m, 폭 6.3m, 잠수배수량 1천800톤 규모로, 공기불요장치(AIP)를 탑재해 최대 2주간 수중 작전이 가능하고, 국산 순항미사일을 장착해 적의 핵심 시설을 정밀 타격할 수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창정비 조기 인도는 신채호함 적기 인도에 이어 HD현대중공업의 잠수함 건조 및 정비 역량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해양수호의 파트너로서 국가 안보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