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4기 대표의원 선출 위한 선관위 구성
한규준 2025. 6. 20. 17:18
임상오 의원, 선관위원장 임명
일정·선거방식 등 선관위 회의 후 결정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4기 대표의원 자리를 놓고 선거전이 치열하게 진행(6월17일자 3면 보도)되는 가운데, 대표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심재철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이 제4기 대표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관위 명단을 보면 위원장에는 임상오(동두천2)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근용(평택6) 의원이 임명됐다. 선관위원에는 정경자(비례)·윤종영(연천)·오세풍(김포2)·이호동(수원8)·오창준(광주) 의원 등이 임명됐다.
국민의힘 제4기 대표의원 선출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선거방식 등 절차는 선관위 회의를 거쳐 심의·의결한 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3선의 윤태길(하남1) 의원과 이석균(남양주1)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대표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아울러 이 의원과 윤 의원 외에도 현 상임위원장단에서의 출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어 다자구도로 선거가 치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임상오 선관위원장은 “다음 주 초에 선관위 회의를 통해 선거의 구체적 내용이 정해질 예정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남은 임기 1년을 자기 정치가 아닌,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하는 대표의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규준 기자 kkyu@kyeongin.com
Copyright © 경인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