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교육, 제8기 ESG 전문가 수료식 개최…실천형 리더 31명 배출
정순옥 원장 “실천 의지 행동 증명 모범적 리더”
백영순 회장 “ESG 경영 본질 배움 뜻깊은 시간”

바론교육과 K-ESG 기준평가원이 주최·주관하고 인천일보가 후원한 '제8기 ESG 전문가과정' 수료식이 지난 19일 인천일보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과정은 지난 4월부터 12주간 진행됐으며, 기업 CEO와 공공기관 임직원 등 31명이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전형 교육으로 ESG 경영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허제도 인천테크노파크 센터장, 최형준 인천환경공단 실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 김성규 정책운영위원장 등 주요 인사와 총동문회 임원진 등 70여 명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앞날을 격려했다.
'ESG 컨설팅 전문가 자격 검정시험'에서는 김형운 ㈜드림우드 대표이사가 최고 득점자로 선정되며 우수한 성과를 입증했다. 이홍준 ㈜동영 대표이사, 이기욱 새인천새마을금고 전무, 황선미 리더스컨설팅 대표, 강경민 ㈜경민기계 대표는 성적우수상을 수상했다.
수료식에서는 안수응 ㈜서울세미텍 대표와 여찬구 ㈜제이디텍 과장이 'ESG 컨설팅 전문가 인증패'를, 박태희 ㈜인천폐차사업소 대표가 자격증을 각각 대표로 수여받았다.
기관별 ESG 실천 우수사례에 대한 'ESG 모범상'도 수여됐다. 고정현 ㈜에코크레이션 대표이사는 '인천일보 ESG 모범상'을, 김미정 바른디자인 대표는 '인천테크노파크 ESG 모범상'을, 백영순 엠텍 대표는 '인천환경공단 ESG 모범상'을 수상했다.
이기욱 전무, 홍경택 ㈜J모터스 대표, 서재희 신성PCI 대표, 정양미 ㈜제이엠커리어 센터장, 김태섭 ㈜블루미디어 대표 등 7명은 'ESG 총동문회 모범 우수상'을 수상하며 실천력을 인정받았다. 김요한 종합인테리어 대표는 전 과정 개근으로 개근상을 받았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격려사에서 "중소기업의 제약 속에서도 ESG 전문가 과정을 완수한 여러분은 실천 의지를 행동으로 입증한 리더"라며 "이번 수료가 기업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끄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백영순 8기 회장은 "강의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ESG 경영의 본질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동문들과 함께 후배 기수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ESG 기준평가원은 오는 12월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및 혁신대상 시상식'에 앞서, 일부 동문 요청에 따라 오는 7~8월 중 'ESG 우수기업 대상 시상식' 및 현판식을 열 계획이다.
<제8기 ESG 전문가과정 수상자 명단△ 성적 최우수상>
△ 성적 최우수상
김형운 ㈜드림우드 대표이사
△ 성적 우수상
이홍준 ㈜동영 대표이사
이기욱 새인천새마을금고 전무
황선미 리더스컨설팅 대표
강경민 ㈜경민기계 대표
△ 인천일보 ESG 우수상
고정현 ㈜에코크레이션 대표
강경민 ㈜경민기계 부장
김석운 삼환운수(주) 대표이사
김태섭 블루미디어(주) 대표이사
양수진 미추홀시니어클럽 관장
여찬구 ㈜제이디텍 과장
이기욱 새인천새마을금고 전무
이은정 오텍코리아(주) 대표이사
정양미 ㈜제이엠커리어 센터장
황선미 리더스컨설팅 대표
박태희 ㈜인천폐차사업소 대표이사
△ 인천테크노파크 ESG 우수상
강도형 ㈜파인퍼스트 대표이사
고영직 ㈜명성엘엔텍 대표이사
김미정 바른다자인 대표
서재희 신성 PCI 대표
김요한 종합인테리어 대표
홍경택 J모터스 대표
△ 인천환경공단 ESG 우수상
백영순 엠텍 대표
유진순 ㈜다온시스 대표이사
하춘용 ㈜씨와이 대표이사
오흥기 ㈜이솔산업 대표이사
이홍준 ㈜동영 대표이사
김형운 ㈜드림우드 대표이사
안수응 ㈜서울세미텍 대표이사
△ ESG 바론이 총동문회 모범모범상
이기욱 새인천새마을금고 전무
홍경택 ㈜J모터스 대표이사
서재희 신성PCI 대표이사
정양미 ㈜제이엠커리어 센터장
김미정 바른디자인 대표
황선미 리더스컨설팅 대표
김태섭 ㈜블루미디어 대표이사
/유철희 기자 yoo@incheonilbo.com
Copyright ©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