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커버 화면 커졌네"…갤럭시Z플립 7 렌더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다음 달 공개할 예정인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 7' 첫 번째 공식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19일(현지시간) 갤럭시Z플립 7의 공식 렌더링을 입수했다며 이미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Z 플립7을 포함해 갤럭시Z 폴드7, 플립7 FE 등 다양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다음 달 공개할 예정인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 7’ 첫 번째 공식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19일(현지시간) 갤럭시Z플립 7의 공식 렌더링을 입수했다며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렌더링에서는 전작보다 커진 풀스크린 커버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매체는 “커진 커버 화면 때문에 모토로라의 레이저 울트라와 훨씬 더 비슷해 보인다”며, “모토로라처럼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앱 구동을 지원할 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께도 작년에 나온 갤럭시Z플립 6보다 훨씬 얇아졌다. 이와 함께 무게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금까지 나온 소문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 7은 기존 3.6인치에서 약 4인치로 커진 대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며, 베젤도 줄어 화면 활용도가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해당 매체는 갤럭시Z플립 7에 최대 4.47GHz까지 작동하는 오버클럭 버전인 갤럭시 전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이 탑재될 예정이며, 12GB 램에 128GB, 최대 512GB 스토리지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메라 사양의 경우 전작과 거의 비슷한 5천만 화소 기본 카메라에 1천2백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며, 배터리 용량은 아쉽게도 4천mAh로 변동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Z 플립7을 포함해 갤럭시Z 폴드7, 플립7 FE 등 다양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Z폴드 7, UDC 아닌 펀치 홀 카메라로 회귀"
- 갤럭시워치8 사양 정보 나왔다…색상 봤더니
- "삼성, 7월9일 언팩 행사…갤럭시Z폴드7·플립7 공개"
- "얇아지는 갤럭시Z폴드7, 카메라 모듈은 더 두꺼워진다"
- 갤럭시워치8, 3개 모델 디자인 어떻게 다를까
- 대기업 이탈 속 국대 AI 패자부활전 개막…"기준 미달 시 선정 무산"
- 금값 사상 최고치 찍자 금 코인 거래량 13배↑
-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기대감에 네이버·카카오페이 주가 ‘급등’
- 카카오, CA협의체 힘 빼고 실행력 키우는 조직으로 탈바꿈 한다
- AI 서버·전장·로봇…삼성전기, 미래 성장축 명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