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최고의 포상은 ‘닌텐도 스위치2’···시프트업 이어 네오위즈도 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게임시장에서 잇따라 '대박' 행진 중인 국내 게임사들이 개발진에게 포상으로 '닌텐도 스위치2'를 지급하고 있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시프트업이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의 누적 판매 300만장 돌파를 기념해 300여명 전직원에게 스위치2를 지급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성과에 따른 보상을 통해 임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번 스위치2 지급도 뛰어난 성과를 거둔 우수 인재들에 대한 격려차원의 일부"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네오위즈는 자사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과 이 게임의 다운로드 콘텐츠(DLC)인 ‘P의 거짓: 서곡’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이 300만장을 돌파한데 맞춰 게임 개발진 전원에 1인당 1000만원 규모의 론칭 인센티브를 기존 일정보다 선지급하고, 2주간의 포상 휴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모두 집계한 결과다.
특히 게임을 개발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 전원에 닌텐도 스위치2를 선물로 전달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전체 인원은 총 300여명에 달한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가 2023년 9월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 작품으로,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각색한 독창적인 내러티브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상업성 뿐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시프트업이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의 누적 판매 300만장 돌파를 기념해 300여명 전직원에게 스위치2를 지급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성과에 따른 보상을 통해 임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번 스위치2 지급도 뛰어난 성과를 거둔 우수 인재들에 대한 격려차원의 일부”라고 말했다.
시프트업은 올해 초에도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성과를 기념해 전 직원에 소니의 콘솔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를 지급하기도 했다.
빠르게 트렌드가 바뀌는 게임업계에서는 꾸준히 신작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 대부분의 게임사들은 회사 내에 PC와 각종 콘솔 게임기를 갖추고 직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두 회사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최신 콘솔 기기를 개인용으로 지급해 집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다.
한편 이번 포상이 향후 두 게임의 스위치2 이식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스위치2 버전 개발 계획에 대해 시프트업 관계자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P의 거짓 스위치2 버전 개발은)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운세 2025년 6월 20일 金(음력 5월 25일) - 매일경제
- “정치 보복 아닌 죄 지은 대가”…국힘 뼈 때린 홍준표 - 매일경제
- “잊지 못할 선물 되기를”…중학생 아들 졸업식날 대만부모가 한 짓 ‘경악’ - 매일경제
- “여보, 이젠 우리도 국민연금 지원 대상이래요”…17년만에 바뀌는 ‘이것’ - 매일경제
- 재생에너지 키우려는 이재명 정부...원전 관련 예산은 편성 안해 - 매일경제
- 이란 원전 폭발 땐 체르노빌급 재앙…오만·바레인서 피폭 대처법 확산 - 매일경제
- “친자식처럼 키웠건만 결혼 날짜만 통보”…아들 절연 고백한 여배우 - 매일경제
- “檢, 뻔뻔함의 끝” “방통위, 언론자유에 내란”… 국정위, 모두발언서 맹비난 - 매일경제
- "메이저 2연패 도전…10승 채우고 은퇴" - 매일경제
- 레이커스, 다저스 구단주가 100억 달러에 산다...美 프로스포츠 최고 금액 기록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