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11분’ PSG, 남미 챔피언 보타포구에 덜미 0-1 패

김재민 2025. 6. 20.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교체 출전했고, PSG가 보타포구에 일격을 당했다.

이강인은 후반 34분 교체 출전했다.

PSG는 후반 10분 브래들리 바르콜라, 파비안 루이스, 주앙 네베스, 누누 멘데스 주전 선수 4명을 동시 투입했다.

PSG가 주도하는 흐름이 이어졌지만 보타포구의 수비 블록은 견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이강인이 교체 출전했고, PSG가 보타포구에 일격을 당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6월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 앤젤레스 로즈 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타포구와의 '2025 FIFA 클럽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강인은 후반 34분 교체 출전했다.

※ PSG 선발 라인업

잔루이지 돈나룸마 - 아치라프 하키미, 루카스 베랄두, 윌리안 파초, 루카스 에르난데스 - 워렌 자이르 에메리, 비티냐, 세니 마율루 - 데지레 두예, 곤살루 하무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전반 초반부터 크바라츠헬리아가 드리블과 슈팅을 과감하게 가져가며 보타포구를 위협했다.

전반 36분 보타포구의 역습으로 선제골이 터졌다. 이고르 제주스가 수비수 사이로 파고들며 센터백을 제쳤고 슈팅이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는 행운까지 따르면서 골로 연결됐다.

후반전도 PSG의 파상공세가 이어졌다. 후반 6분 PSG의 코너킥 기회에서 하무스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다.

PSG는 후반 10분 브래들리 바르콜라, 파비안 루이스, 주앙 네베스, 누누 멘데스 주전 선수 4명을 동시 투입했다.

PSG가 주도하는 흐름이 이어졌지만 보타포구의 수비 블록은 견고했다.

후반 34분 크바라츠헬리아의 중거리 슈팅이 동료를 맞고 굴절됐고, 바르콜라가 세컨볼을 강하게 차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후반 34분 이강인이 투입됐다. 교체 투입된 이강인은 몇차례 코너킥을 차며 공격에 기여했다.

PSG가 결국 골문을 열지 못했다. 남미 챔피언 보타포구가 유럽 챔피언 PSG를 꺾었다.(사진=파리 생제르맹 선수단)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