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든 맑든 우비”… 장마철 일상에서 입는 방수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년보다 빠른 장마가 예고되면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레인웨어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방수·투습 기능은 물론, 일상복처럼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장마철 한정 아이템이 아닌 '실생활형 아우터'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년보다 빠른 장마가 예고되면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레인웨어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방수·투습 기능은 물론, 일상복처럼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장마철 한정 아이템이 아닌 ‘실생활형 아우터’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특히 좁은 지역에 비가 집중되는 국지성 호우나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쏟아지는 날씨가 잦아지면서 휴대성과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레인웨어 수요가 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및 아웃도어 업체들은 방수 성능과 착용감을 강화하면서도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장마철 레인웨어는 단순히 비를 피하는 용도를 넘어, 평상시에도 착용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기후 변화로 갑작스러운 강수에 대비하는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관련 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말본골프, 장마철 필드와 일상을 잇는 레인 컬렉션

대표 제품인 ‘말본 하이테크 2.5L 레인 자켓’은 초경량 방수 소재를 사용됐고 방수 지퍼와 심실링 공법으로 마감해 빗물 유입을 차단한다. 소매는 탈부착이 가능해 반팔과 긴팔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긴 기장의 여성용 자켓과 경량 스커트도 함께 구성됐다. 특히 스커트는 허리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냅이 적용됐고 방수 성능을 위한 심실링 처리가 전면에 적용됐다.
이외에도 머스타드, 아이보리 등 다양한 컬러의 방수 버킷햇,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레인장갑 등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출시돼 장마철 대비 아이템을 풀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K2, 경량성과 색감 살린 도시형 레인코트

여성용 ‘슬림 레인코트’는 인디언 핑크, 애쉬 블루 등 파스텔톤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날렵한 실루엣 덕분에 도심이나 여행지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전용 패커블 백도 포함돼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아이더, 일상 아우터처럼 입는 레인 재킷과 부츠

함께 출시된 레인부츠 ‘클레아’는 첼시부츠 형태에 짧은 기장으로 디자인돼 일상복에도 어울린다. 사이드 밴딩 처리를 통해 신고 벗기가 편하고 장마철 외출용 슈즈로도 활용 가능하다.
노스페이스 키즈, 아이들을 위한 실용 레인룩

‘키즈 마운틴 판초’는 브랜드 특유의 배색 절개 디자인이 적용된 판초형 레인코트다. 뒷면 기장을 길게 설계해 가방을 멘 상태에서도 비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했다. 방수성과 경량성 모두 고려된 점이 특징이다.
황소영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코스피 장중 3000선 돌파…3년5개월여만
- 서울 호우주의보…청계천·안양천 등 하천 29곳 출입 통제
- 트럼프, 이란에 “2주 시한” 시점 콕 집어 최후통첩
- 내달 민생지원금 1차 15만∼40만원씩… 2차땐 고소득층 빼고 10만원 지급
- 내란 특검보 김형수·박억수·박지영·박태호·이윤제·장우성
- 李대통령은 일본어, 이시바 총리는 한국어로 ‘온라인 셔틀 외교’ 시동
- 송언석 “추경 절반이 현금 살포…사이비 호텔경제학 대국민 실험장”
- 이종석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불발…정보위 전체회의 취소
- 美국방부 “한국도 GDP 5% 수준 국방비 지출해야”
- 운동 순서, 이렇게만 바꾸도 체중 ‘쭉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