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25년 제1기분 자동차세 고지서 발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포구가 현재 마포구에 등록·신고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2025년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자동차세 과세 대상은 약 7만1600건으로 1월과 3월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차량은 제외한다.
모바일 앱을 활용한 납부 수단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서울시 세금납부 전용 앱인 'STAX'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토스 등 주요 간편결제 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마포구가 현재 마포구에 등록·신고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2025년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20일 밝혔다.
![마포구청사. [사진=마포구청]](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20/inews24/20250620110433063ykub.jpg)
이번 자동차세 과세 대상은 약 7만1600건으로 1월과 3월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차량은 제외한다. 과세 대상에게는 2025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소유한 기간의 세액을 부과한다.
납부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납부 기한이 지나면 3%의 납부지연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해야 하니 유의해야 한다. 자동차세는 가까운 시중은행을 방문하여 창구, 무인공과금기, 현금인출기(CD/ATM기)로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납부도 가능하다. 서울시 ETAX 누리집 또는 각 시중은행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한 납부 수단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서울시 세금납부 전용 앱인 'STAX'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토스 등 주요 간편결제 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 전화 ARS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결제 또는 신한은행 계좌이체 방식으로 간편하게 세금을 처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계좌이체해 납부 절차를 마칠 수 있다.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 재발급과 전용계좌 등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지방소득세과 또는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구민이 납부해주신 소중한 재원을 책임감 있게 활용하겠다"며 "앞으로도 납세 편의성을 높이고 세금 행정의 신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등학교 친구'와 바람 핀 '전 여자친구', 둘이 결혼한다는 소식에⋯
- "김호중을 악의적으로 만드려는 세력 있다"…팬덤 청원에 KBS의 대답은?
- BBQ, 배민서 주문해도 FC바르셀로나 경기 응모권 제공
- 힙색 하나만 '달랑' 매고 '알몸 질주'⋯"뛰는 동안 '주요 부위' 상당히 노출"
- 윤석열 "아내 김건희, 진짜로 많이 아파"⋯'고의 입원' 비판에 입 열었다
- 잠실주공5단지, 6387가구 규모 대단지로 재건축
- "쿠폰 안 받아도 바로 할인 적용"⋯배민, '즉시할인' 도입
- 부부 2쌍 탑승한 차량, 주차장 벽에 충돌…뒷좌석 아내들만 모두 사망
- "클릭도 안했는데 쿠팡으로 이동"⋯방통위, 사실조사 착수
- 김병기 "尹·김용현 등 '재구속'해야…이게 바로 정의 구현"